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TB투자증권, 유진저축은행 품는다
신수아 기자
2021.04.15 15:21:46
대주주 지분 30% 확보, 소매금융 진출 목적···금융 계열사 시너지 기대

[딜사이트 신수아 기자] KTB투자증권이 유진저축은행을 인수한다. 소매금융 부문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겠다는 목표다.


15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KTB투자증권은 유진저축은행의 대주주인 '유진에스비홀딩스'의 상환전환우선주(RCPS) 1293만주를 약 732억원에 취득할 예정이다. 계약이 마무리되면 KTB투자증권는 유진에스비홀딩스 지분 30%를 보유하게 된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향후 실사 과정에 따라 최종 금액은 바뀔 수 있다"며 "실사 등 절차가 마무리되면 금융당국에 대주주 변경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1972년 설립된 유진저축은행은 작년 말 기준 총 자산규모 2조9842억원의 업계 7위권 대형 저축은행이다. 현재 강남 본점을 비롯해 목동, 송파, 분당 등 4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519억원으로 업계 5위를 기록했으며, BIS 비율은 16.3%로 적정수준을 유지해오고 있다. 유진그룹은 유진저축은행의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공정거래위원회 이슈로 인해 매각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선 관계자는 "유진저축은행을 통해 소매금융부문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게 된다"며 "증권·자산운용·네트워크(VC)·PE·신용정보 등 기존 편제에 저축은행을 더해 수익 구조를 다변화할 수 있으며,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TB투자證, 주가 고공행진 배경은 'KTB표' 유진저축銀, 수신금리 인상 '공격 경영' 유진저축銀, 매각 앞두고 '안정적 성장'에 초점 중소 운용사, 저축은행에 '눈독'…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