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백화점, 사내 '간편 보고 시스템' 도입 外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2021.04.19 10:04:56

◆현대백화점, 사내 그룹웨어에 '간편 보고 시스템' 도입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현대백화점이 결재판을 없애고 비대면으로 모바일 통해 5~6줄의 문장으로 결재 문서를 대체하는 사내 '보고(報告) 문화' 실험에 나선다.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직원들을 위해 형식 위주의 대면 보고 방식에서 벗어나 '비대면 보고 문화'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얘기다. 현대백화점은 사내 보고 문화 개선을 위해 2만여 개의 결재판을 폐기하고, 이달부터 사내 온라인, 모바일 그룹웨어(업무관리 프로그램) 내에 새로운 방식의 전자결재 시스템인 '간편 보고 시스템'을 도입한다. '간편 결재'와 '보고톡'으로 구성된 '간편 보고 시스템'은 디지털 기기 활용에 능한 MZ세대 직원들을 위해 기존 PC는 물론, 모바일을 통해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SSG닷컴, '애플 옴니 서비스' 선봬


관련기사 more
현대백화점, '공격출점' 통했다 신세계TV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2.0' 선봬 外 애경산업, 中 온라인 플랫폼 진출 外 전담 조직 없이도 'A'…현대百그룹의 자신감

이마트와 SSG닷컴이 O2O 협업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낸다. 애플코리아 상품을 SSG닷컴으로 구매하고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이마트 에이스토어(A Store)에서 수령하는 간편한 '애플 옴니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배송이 불가한 주류를 제외하고 O2O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양사가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해당 서비스는 오는 21일 이마트 10개점에 입점한 에이스토어에서 먼저 선보이며, 5월3일부터 전국 55개점 이마트 에이스토어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애플 옴니 서비스'는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기타 액세서리 등 애플코리아 상품 중 '이마트몰' 태그가 붙은 '매장픽업'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하이트진로, 신입사원 채용…"주류시장 성장동력 마련"



하이트진로는 '2021년 대졸 공채'를 모집,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신입사원들은 지난 1월 중순부터 모집해 최종 17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인재들로, 국내외 영업은 물론 마케팅, 생산, 연구소 등 전 부문에 걸쳐 선발됐다. 하이트진로 신입사원들은 지난 5일부터 일주일간 영업직은 생산 업무를, 생산 및 관리직은 영업 현장을 교차 체험했으며, 이는 영업과 생산 현장을 이해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풀무원, 식물성 단백질 '고단백 두부바' 국내 출시



풀무원식품은 가정간편식(HMR) '두부면 KIT'를 출시한 데 이어 식물성 고단백질 식품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60g/2,500원)'은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을 매우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간식 제품이다. 1개 60g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9g에 이르는 고단백 식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두부바'(Tofu Bar)라는 이름으로 먼저 선보였다.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는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토푸 프로틴'(Toffu Protein)을 론칭하고 일본 세븐일레븐에 출시해 4개월 만에 250만 개 이상을 판매했다.


◆롯데중앙연구소, '버섯 균사체 대체육 연구' 관련 NDA 체결



롯데중앙연구소는 마이셀과 식품화 연구를 위한 NDA(기밀유지협약)를 체결했다. NDA 체결을 통해 양사는 마이셀이 버섯 뿌리(균사체) 발효 기술로 개발한 대체육을 롯데중앙연구소가 활용해 식품화 개발 및 연구를 가속화 할 예정이다. 마이셀은 현대자동차 사내 벤처 육성을 통해 분사한 회사로 2020년부터 친환경 소재인 버섯 균사를 기반으로 차량 복합재, 패브릭 등 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 소재 기업으로 출발해 현재는 '균사 가죽'의 상품 적용을 위한 기술개발을 통한 친환경 소재 분야의 산업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오비맥주, 라이브 커머스로 '오비라거 랄라베어 굿즈' 판매



오비맥주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에서 오비라거 시그니처 캐릭터인 '랄라베어' 굿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 소비 주축인 MZ세대들을 겨냥해 브랜드 굿즈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랄라베어' 캐릭터 모습이 담긴 글라스 세트, 아이스 버킷, 혼술 플레이트 세트 등 총 6가지의 굿즈를 소개한다. 라이브 커머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획 상품인 혼술·캠핑·집콕 세트는 정가 대비 13~2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SPC그룹, 'SPC행복한 펀드' 누적 20억 지원



SPC그룹은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저소득 가정 장애어린이 지원을 위한 'SPC 행복한 펀드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SPC 행복한 펀드'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전달하는 SPC행복한펀드는 2억원으로 SPC그룹은 10년간 누적 20억 원을 기부해 1200여명의 장애아동과 가족들을 지원했다. 기부된 기금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에 기부된다.


◆무신사, GS리테일과 손잡고 고객 편의성 확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고객 편의성을 확대하고 접점 기회를 늘리기 위해 GS리테일과 손을 잡았다. 무신사와 GS리테일은 양사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편의점 현금 결제 시스템 구축 △무신사 스탠다드 판매 제휴 △마케팅 협업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이용 고객이 GS25 편의점에서 현금으로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현금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상반기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무신사 스토어의 840만 회원과 GS리테일이 보유한 1만 5000개 오프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협업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프, 중기 해외 진출 돕는다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을 위한 패스트트랙(Fast-Track)이 마련된다. 위메프에 상품을 한번만 등록하면 티몰 글로벌, 큐텐(싱가포르, 재팬) 등 글로벌 플랫폼에 자동으로 상품 등록 및 판매 연계가 이뤄진다. 이를 위해 위메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유망 상품 Pool 구축 △중소기업 이커머스 교육 및 멘토링 △상품 페이지 번역 및 리스팅 △K-프로모션 공동 기획 및 운영 △수출 신고 지원 등 중소기업이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모든 분야를 지원한다.


◆빙그레 요플레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5년 연속 1위



빙그레의 요플레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인증하고 소비자가 함께 평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떠먹는 요구르트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는 매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104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하고, 품질과 사후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떠먹는 요구르트 부문 1위 브랜드로 요플레를 선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