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정부, 6월까지 가상화폐 불법행위 특별단속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19 11:13:03
이 기사는 2021년 04월 19일 11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6월까지 가상화폐 불법행위 특별단속 [주요언론]

정부는 가상자산의 거래가 급증하고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지난 16일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가상자산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열고 이달부터 6월까지 범정부 차원에서 특별 단속을 벌이기로 했다고 결정했다. 가상자산 출금 때 금융회사가 1차 모니터링을 강화하도록 했다. 또 금융정보분석원(FIU)의 불법 의심거래 분석 결과가 수사기관, 세무 당국에 신속히 통보되도록 단속·수사 공조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SK 2.1조 새만금 그린뉴딜 프로젝트 개시, E&S 첨병된다 [주요언론]

SK그룹이 2조1000억원 규모 새만금 대규모 수상태양광 사업을 본격화한다. 연내 창업클러스터 착공을 위한 설계와 인허가 절차에 착수한다. 복합형 도서관 기반의 창업클러스터를 성공적으로 조성해 새만금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만든다. 하이퍼스케일(대용량) 데이터 센터를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성장도 함께 견인한다. SK E&S는 이를 시작으로 SK 그룹 RE100(신재생에너지 100%화) 작업도 앞장서 이끌 방침이다.


장난삼아 만든 도지코인, 국내상륙 2개월만에 9배↑…거래대금 코스피 추월 [머니투데이]

가상자산(암호화폐) 도지코인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 사이트 업비트에 상장된지 2개월도 되지 않아 9배 이상 올랐다. 시가총액은 40조원을 넘어섰고 거래대금(16일 오전 9시~17일 오전 9시)도 급증해 약 17조원 어치가 사고 팔렸다. 전날 코스피 거래대금과 4월 코스피 일 평균 거래대금을 모두 넘어선 수치다. 도지코인은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재미삼아 만든 암호화폐다.


카카오 日 웹툰 자회사, 국내에 '스튜디오 원픽' 설립 [주요언론]

카카오재팬은 국내 첫 자회사 스튜디오 원픽을 설립하고 일본 및 글로벌 1위 만화 앱 픽코마(piccoma)에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할 창작자를 발굴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튜디오 원픽은 카카오재팬의 웹툰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 지난 2월 설립했다. 카카오재팬은 또 대원미디어 자회사 스토리작과 함께 일본에 설립한 셰르파스튜디오를 통해 한국과 일본 간 콘텐츠 시너지도 높여갈 예정이다.


셀트리온,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美 FDA 긴급사용승인 [주요언론]

셀트리온이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현장형항원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 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 디아트러스트는 15분 내 감염여부 진단이 가능한 제품으로, N항원과 S항원 모두 검출하는 '듀얼항원' 방식으로 민감도를 극대화했다. 인비트로 시험을 통해 영국발, 남아공발, 브라질발, 캘리포니아발, 뉴욕발 변이 등에 대한 검출력도 확인했다. 이번 FDA 긴급사용승인에 따라, 지난해 미국 헬스케어 업체와 맺은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디아트러스트를 미국 내 즉시 공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금감원, 조용병·진옥동에 각각 '주의·주의적경고'

한국씨티은행 27일 이사회…'소매금융 철수' 첫 논의 [주요언론]

한국씨티은행이 오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본사인 씨티그룹이 발표한 국내 소비자금융 출구전략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주 후반부터 이사들에게 씨티그룹의 발표 내용에 관해 개별적으로 설명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대출, 예금, 신용카드 등 소비자금융 사업에서는 손을 떼지만 기업금융 사업은 계속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라임펀드' 신한은행 분쟁조정 진행…조정안 수용 여부 주목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은 19일 오후 2시 라임자산운용 펀드 판매사인 신한은행에 대한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를 연다. 통상 손실이 확정된 투자상품을 대상으로 분쟁조정을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나, 피해자의 빠른 구제를 위해 은행이 동의를 하면 '사후정산' 방식의 분쟁조정을 추진해왔다. 신한금융그룹이 금융감독원이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에서 분쟁조정안을 받아들이면, 제재심의위원회(제재심)에서 예외 없이 제재가 감경될 확률이 높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