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호주 광산 파는 광물공사, 입찰일 6월로 연기
심두보 기자
2021.04.20 08:20:18
6월10일 입찰서 접수
이 기사는 2021년 04월 19일 13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한국광물자원공사(KORES)가 지난해부터 추진한 호주 광산 매각 일정이 다소 미뤄졌다.


19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광물공사는 입찰서 제출 일시를 기존 4월22일에서 6월10일로 변경했다. 매각 대상 지분은 광물공사의 호주 현지법인이 보유한 와이옹 광산 운영사(WACJV, Wyong Areas Coal Joint Venture)의 지분 82.25%다. SK네트웍스와 경동은 계열사를 통해 WACJV의 지분 8.5%와 4.25%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M&A 자문업계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영향 등으로 인해 크로스보더 M&A 스케줄이 지체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일정 연기도 그중 하나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광물공사는 지난해 법무법인 광장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한 뒤 올해 초부터 본격적인 매각 작업에 착수했다. 천연자원 분야에 강점을 지닌 외국계 자문사 RFC암브라이언(RFC Ambrian)이 호주 현지에서 마케팅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광물공사는 지난 1995년 10월 뉴사우스웨일스주로부터 탐사권을 획득한 이후 2005년 글로벌 자원업체인 BHP로부터 지분 78%를 추가 인수했다. 이후 광물공사는 주정부 개발허가 승인(2018년)과 연방정부 환경영향평가 승인(2019년)을 얻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광물공사, 니켈·코발트 광산 지분 매각한다 쓰디 쓴 자원개발의 악몽 '현금고갈' 광물公, 濠 알짜광산 내다판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