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S쇼핑, 자회사에 350억 추가 수혈
최보람 기자
2021.04.19 18:16:26
양재 첨단물류단지 개발 지연에 비용 더 확대될 수도
이 기사는 2021년 04월 19일 18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NS쇼핑이 자회사 두 곳의 유상증자에 참여, 현금을 수혈키로 했다.


NS쇼핑은 19일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 하림산업과 글라이드에 각각 300억원, 50억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했다. 자회사들의 유상증자에 NS쇼핑이 단독 출자하는 방식이다. 이번 출자로 NS쇼핑은 하림산업에 총 6859억원을, 글라이드에는 160억원을 수혈하게 됐다.


NS쇼핑은 추후에도 이들 계열사 지원에 나설 여지가 큰 편이다. 먼저 유통플랫폼 사업을 벌이는 글라이드의 경우 신생법인인 터라 자리를 잡는 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림산업에 대한 현금수혈 규모는 훨씬 클 것으로 재계는 보고 있다. 하림산업은 현재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 첨단물류단지 조성사업을 맡고 있는데 문제는 해당 토지 개발이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단 점이 꼽히고 있다. 서울시가 하림산업이 원하는 용적률 800% 및 지하 포함 용적률 1684%, 399m의 높이 70층 등 돌출적인 초고층 초고밀 개발안에 반대를 하고 있어서다. 이 때문에 하림산업은 서울시와 원만한 합의를 도출하지 못할 경우 부지개발을 못해 적자가 쌓일 여지가 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S쇼핑, 하림산업 탓에 수익성 '뚝' 하림의 NEXT '곳간'은 팬오션 엔에스쇼핑, 언택트 소비 확산속 선방 엔에스쇼핑, 3Q 선방했지만 자회사에 '발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