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캡박스, 엔젤리그 누적 거래액 100억 돌파
심두보 기자
2021.04.20 13:42:47
비상장 주식거래 서비스…"2030이 많이 찾는 투자 플랫폼"
출처=캡박스 제공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캡박스는 운영중인 비상장 주식거래 서비스 엔젤리그의 누적 거래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엔젤리그는 스톡옵션을 행사한 스타트업 임직원, 또는 비상장 주식 보유자가 이익 실현을 하고, 누구나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비상장 주식 거래 서비스다.


캡박스에 따르면 엔젤리그의 주거래층은 20대와 30대로, 전체 거래자 비중의 68%를 차지한다. 1인당 투자 금액은 200만원 이하가 약 58%로 나타났다. 엔젤리그에서 인기를 끈 기업은 컬리, 비바리퍼블리카, 리디, 쏘카, 카카오모빌리티 등으로 집계됐다. 대부분 상장을 준비하고 있거나 추진하는 기업들이다. 


오현석 캡박스 대표는 "엔젤리그는 DGB금융그룹에서 주관하는 DGB금융 피움랩(FIUM Lab) 3기에 선정되어, DGB금융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개발중"이라며 "엔젤리그 클럽딜을 통해 구매하여 보유한 지분은 1년이 지나면 조합원 누구나 판매할 수 있으며, 1년이 경과한 컬리1호 조합을 시작으로 무신사, 카카오모빌리티, 야놀자,크래프톤 등 국내 유수의 스타트업 주식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GB금융, 내부등급법 도입에 1Q 자본력↑ 대체불가능토큰 급성장…카카오 국내서 주도 엔젤리그 "누구나 비상장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시대" 게임에 강한 국내사 NFT도 선점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