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빅스, 하이퍼랩 흡수합병 결정
지배구조 일원화 후 기업공개 추진 가속화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시각 인공지능(AI) 전문업체 인텔리빅스가 하이퍼랩을 흡수 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합병비율은 1대 1.0856848이며 합병승인을 위한 임시주주총회는 다음달 28일 열린다. 합병기준일은 7월 1일자로 진행할 예정이다.


인텔리빅스는 하이퍼랩과의 합병으로 '간접 지배'에서 '직접 지배'로 지배 구조를 개편해 책임경영을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이후 인텔리빅스 경영 효율성 개선 및 기업가치를 제고해 최근 기업공개(IPO)가 잇따르고 있는 AI 산업 흐름에 합류할 예정이다.


인텔리빅스는 2000년 설립된 기업으로 영상보안, 지능형교통시스템, 리테일 등 다양한 영역에 영상분석을 기반으로 한 시각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 기업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가운데 인텔리빅스는 2020년 매출이 전년대비 97% 이상 성장한 102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도 25억원을 달성했다. 



장정훈 인텔리빅스 대표이사는 "이번 합병으로 인텔리빅스의 지배구조 개편뿐만 아니라 내부 경영체계를 정비하여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AI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변모해 나갈 것"이라며 "인텔리빅스의 기술은 앞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여 기업 가치를 높여가는 2021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