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JT저축銀, 혁신금융서비스 기업대출 1000억 돌파
윤신원 기자
2021.04.21 11:14:57
토스·카카오페이 제휴 지속 확대
JT저축은행 사옥. 출처=JT저축은행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JT저축은행이 혁신금융서비스 기업과 제휴를 맺고 제공하고 있는 고객 대출이 누적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지난해 8월 처음 토스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이후 ▲카카오페이 ▲시럽 ▲마이뱅크 등 기업 폭을 넓히고 '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상품 정보와 24시간 비대면 자동 대출 서비스를 제공했다.


금융기관들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 중인 대출 상품의 평균 금리는 연 14.2%(4월 기준)로, 가계 신용 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36개 저축은행 업계 평균 금리(연 16.45%·4월 기준)보다 2.25%p 낮은 수준이다. 이용 고객 가운데 700점대 이하 중·저신용자가 약 85%다.


앞서 금융당국이 법정상한금리를 연 24%에서 연 20%로 인하하는 방안을 발표하자 즉시 자체적인 금리 조정을 통해 신규 대출에 대해 연 20% 초과 고금리 취급 중단을 중단하기도 했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는 "고객의 편의 증진과 급변하는 금융시장 움직임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혁신금융서비스 제공기업과의 제휴 확대와 모바일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해나가겠다"며 "JT저축은행만의 신용대출 상품 운용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I금융투자, JT캐피탈 잔금 납입 순연 일본계 저축은행, 배당정책 '극과 극' JT친애저축銀, 을지로 입성···"제2 도약 준비" JT저축銀, 중금리 대출 누적 공급액 5000억 돌파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