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DL이앤씨, 가로주택정비사업 첫 진출
김진후 기자
2021.04.21 15:06:16
인천 용현3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공사비 856억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DL이앤씨가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하며 관련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DL이앤씨는 지난 18일 열린 인천 용현3 가로주택정비사업 총회에서 조합원들의 동의를 통해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DL이앤씨가 수주한 용현3 가로주택정비사업단지. 출처=DL이앤씨.

DL이앤씨의 첫 가로주택정비사업인 이 단지는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 146-275번지 일원을 정비하는 내용이다. 2018년 도시환경정비사업구역 해제 후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재추진됐다. 단지는 1호선 제물포역, 인천IC, 도화IC 등 광역교통망이 우수하고 인근 지역에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DL이앤씨는 총 공사비 약 856억원(입찰가 기준)을 투입해 지하 5층~지상 38층 높이 3개동에 총 348가구의 공동주택과 부대시설을 조성한다. 단지명은 'e편한세상 용현 퍼스트마크'다. DL이앤씨는 ▲힐링포레스트 ▲로비계절정원 등 프리미엄 조경설계를 적용하고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GX룸 ▲독서실 ▲라운지카페 등 차별화한 커뮤니티를 조성할 계획이다. 2022년 12월 착공해 2026년 2월 준공이 목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DL이앤씨의 첫 가로주택정비사업인 만큼 e편한세상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최상의 주거철학을 투영해 e편한세상 용현 퍼스트마크를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L이앤씨, 분할 후 첫 ESG 채권 발행 DL이앤씨, 플랜트 수주잔고 1조원 아래로 DL, 대림 보유 DL이앤씨 지분 취득 DL이앤씨, 건설업 ESG채권 대열 합류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