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쿠팡 총수지정' 문제 고심하는 공정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22 08:55:12
이 기사는 2021년 04월 22일 08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쿠팡 총수지정' 문제 고심하는 공정위 [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오는 30일 공시대상기업집단(대기업집단) 발표를 앞두고 막판까지 쿠팡의 동일인(총수) 지정 문제로 고심하는 모습이다. 미국인인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을 총수로 지정할 경우 외국 국적자를 총수로 지정하지 않은 전례에 어긋난다는 지적과 함께, 김 의장을 총수로 지정하지 않을 경우 '외국인 특혜'가 될 수 있고 불공정행위 방지가 어려워진다는 반론도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쏟아지는 풀가동 전망...변수는 없나[이데일리]

3공장 가동률은 지난해 말 가동률 25%에서 현재 50% 수준까지 올라온 것으로 확인됐다. 연말엔 72.0%(신한금융투자), 80%(메리츠증권), 82.5%(한양증권)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문제는 3공장 생산라인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코로나19 치료제가 수요 불확실성에 노출돼 있다는 것이다. GSK 코로나치료제 계약규모가 너무 크다는 것도 부담이다. 내년말까지인 계약기간을 고려해도 올해 3공장 전체 매출에서 GSK가 2000억원 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진단키트 씨젠 '무상증자 효과'… 2주 만에 주가 50% 수직상승[서울신문]

그간 지지부진했던 진단키트업체 씨젠의 주가가 최근 무상증자 계획과 실적 기대감에 다시 오름세로 전환했다. 21일 씨젠의 주가는 20만 8600원에 마감했다. 지난 8일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실시한다고 공시한 뒤 7일 13만 9900원이던 주가는 최근까지 50% 가까이 상승했다. 최근 상승세를 견인한 것은 단연 무상증자 호재다. 여기에 씨젠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면서 시장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방산기업' 현대로템 매각 최대 난관은...35년간 수천억원 들인 '국가핵심기술'[주요언론]

현대차그룹의 방산자회사 현대로템 매각이 난관을 만났다. 현대로템은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철도사업이 3년째 적자를 지속하고 있고, 알짜 사업으로 분류되는 방산사업도 장기적인 성장 동력으로 평가받지 못하면서 지속적으로 매각설에 시달려왔다. 일단 현대차그룹은 21일 "현대로템 지분 매각 등을 추진하고 있지 않다"며 매각설을 부인했다.


'우리은행과 기류 다르다?'…진옥동 신한은행장 징계수위 '촉각'[주요언론]

라임 사모펀드 불완전 판매 사태와 관련,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징계수위가 22일 금융감독원 제재심의위원회(제지심)에서 판가름난다. 사전 예고한 대로 '문책경고'의 중징계가 유지된다면 경영활동에 심각한 타격이 불가피하지만 징계가 한 단계라도 감면된다면 기사회생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more
대기업 등극...내부거래 리스크 '이상 無' 공정위, 쿠팡 '동일인'에 韓법인 지정 쿠팡 총수 지정 'D-1'…후폭풍 우려는 기우 '이건희 유산' 이재용에 몰아줄까…삼성家 상속세 매듭 外

CJ제일제당, 아마존 대두 불매 선언…"지구 환경보호"[주요언론]

CJ제일제당의 브라질 농축대두단백 생산 자회사 CJ셀렉타는 아마존 삼림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삼림파괴 중단'을 선언했다. 대두 생산을 위해 무분별한 벌채를 하거나 화전경작을 함으로써 일어나는 생태계 파괴를 막고 원재료에서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ESG(환경·책임·투명경영) 경영'을 추구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선언에 따라 2025년을 목표로 대두 약 40만톤을 아마존 삼림지역이 아닌 곳에서 구매한다. 이는 CJ제일제당이 연간 식품과 바이오 사업을 위해 구매하는 대두 170만톤 중 25%에 이르는 규모다.


"우리가 더 혁신"…삼성·LG전자 '월드 IT쇼' 참가[주요언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정보통신기술 전시회인 '월드 IT쇼 2021'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전시공간에 '마이크로 LED', '네오(NEO) QLED 8K' 등 프리미엄 TV와 맞춤형 가전제품들로 구성한 '비스포크 홈', '갤럭시 S21' 시리즈 등을 선보인다. LG전자 역시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부터 초경량 노트북 LG그램 전체 라인업,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등 최신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인다.


SKIET, SK바이오 넘을까… 오늘 기관투자자 수요 예측 돌입[주요언론]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에 이어 SK그룹 '대어급 공모주'의 뒤를 이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SKIET는 22일부터 이틀간 최종 공모가 산정을 위한 기관투자자 수요 예측에 돌입한다. 최종 공모가 산정과 일반 청약 등을 거쳐 내달 11일 코스피에 상장할 예정이다. 공모가를 최상단인 10만5000원으로 책정할 경우 시가총액은 7조4862억원에 달한다. 지난달 18일 상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당시 4조9725억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약 1.5배 높은 수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