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텔레콤, LS일렉트릭과 스마트팩토리시장 공략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22 11:17:33
이 기사는 2021년 04월 22일 11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텔레콤, LS일렉트릭과 스마트팩토리시장 공략 [주요언론]

SKT와 LS일렉트릭이 스마트 팩토리 사업 선도를 위해 초협력으로 뭉쳤다. 양사는 SKT의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공장 인공지능(AI) 구독 서비스인 '메타트론 그랜드뷰'와 LS일렉트릭의 엣지 컴퓨팅 솔루션인 '엣지 허브'를 결합해 스마트공장 솔루션인 '엣지-투-클라우드'를 출시한다. 엣지-투-클라우드 솔루션은 '엣지 허브'에서 설비 데이터를 수집, 저장, 처리 후 클라우드로 제공을 하면 '그랜드뷰'로 설비 데이터의 통계 및 인공지능(AI) 분석, 판별, 예측, 알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 도움받은 'K-주사기'…해외 2억개 수출된다[뉴스1]

삼성전자의 도움을 받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용 주사기 개발 중소기업이 해외 20여개국에 본격적으로 'K-주사기'를 수출한다. 일본으로 3000만개와 미국으로 1000만개 등 최대 2억개에 달하는 물량이며 추가로 2억개 가량의 공급계약도 기대되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극장서 '숏폼 콘텐츠'도 본다…CGV의 이유 있는 변신[머니투데이]

CJ CGV가 대략 30~40분 분량에, 입장권 가격은 기존 보다 낮거나 절반 수준인 '숏폼'(short-form·짧은동영상) 콘텐츠를 극장에서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젊은층 뿐만 아니라 직장 외근자들의 경우, 다음 일정까지 시간이 애매하게 남으면 커피 한 잔 가격 정도의 비용을 내고 푹신한 극장 의자에 눕듯이 앉아 30~40분 정도 되는 주식·인문 강연을 보거나 유명 콘서트·클래식 공연 등을 감상하며 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셀바이오, 화순 백신특구에 최첨단 중앙연구소 건립[주요언론]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인 박셀바이오가 전라남도 화순 백신특구(화순 생물의약산업단지)에 첨단 연구설비와 면역치료제 스마트 생산 공정을 갖춘 중앙연구소를 건립한다. 이 회사는 빠르면 올 하반기에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3년까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세포치료제 전용 중앙연구소를 세울 계획이다. 생산시설 확충 등을 포함한 향후 3년간 총투자비는 300억원에 이른다.


하나금융도 60조…'빅3' 은행지주 ESG에 140조 투자한다[주요언론]

'착한 기업'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국내 빅 3 금융지주사가 연이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 및 투자 확대안을 밝히고 있다. KB·신한·하나 등에서 수립한 관련 투자 규모만 2030년까지 140조원에 달한다. 하나금융은 ESG 채권과 여신에 각각 25조원씩 발행 및 지원에 나서고, ESG 투자를 10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SKT, 자사주 2.6조 규모 소각 '이건희 유산' 이재용에 몰아줄까…삼성家 상속세 매듭 外 '쿠팡 총수지정' 문제 고심하는 공정위 外 3기 새도시 등 사전청약 공공분양 3만200가구 外

카젬 한국지엠 사장, 자동변속기 5백만대 생산 축하차 보령공장 방문[주요언론]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이 현장소통을 통해 경영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카젬 사장은 지난 21일 GM의 자동변속기를 생산하고 있는 충남 보령공장을 방문해 노동조합과 임직원을 만나 소통했다. 자동변속기 전문 생산 공장인 한국지엠 보령공장은 1996년 설립된 이래, 2007년부터는 GM의 전세계 사업장 중 최초로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를 생산해왔으며, 최근 500만대 누적 생산을 돌파했다.


신풍제약 코로나치료제 피라맥스 임상2상 완료… 결과 언제 나올까[주요언론]

신풍제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2상이 최종 완료되면서 향후 일정에 관심이 쏠린다. 신풍제약은 서울아산병원·강남세브란스병원·고대구로병원·국립의료원 등 수행기관 13곳으로부터 임상데이터를 취합해 분석할 예정이다. 신풍제약에 따르면 데이터 분석 후 결과가 나오는 시점은 30일~60일. 늦더라도 6월까지는 임상2상 결과가 나온다는 얘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