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 그라운드X, 가상자산 서비스 '밀크' 투자
원재연 기자
2021.04.22 14:52:23
외부기업 투자 첫 사례…카카오톡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공동 개발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밀크파트너스의 모회사인 키인사이드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22일 양사에 따르면 이번 투자 협력은 그라운드X가 외부 기업에 지분투자를 하는 첫 사례다. 키인사이드와 그라운드X는 이번 투자로 공동사업 개발 및 기술 협력을 이어 나가며 카카오톡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를 추진하는데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키인사이드의 블록체인 기술을 토대로 포인트 중심의 디지털 자산 사업 및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을 공동 개발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키인사이드는 포인트 통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밀크(MiL.K)개발사로, 자체 가상자산 밀크(MLK)를 발행했다. 밀크파트너스는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다날핀테크 등과 협력하고 있다.


키인사이드는 포인트 통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밀크(MiL.K)개발사로, 자체 가상자산 밀크(MLK)를 발행했다. 밀크파트너스는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다날핀테크 등과 협력하고 있다. 그라운드X는 자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카카오톡 내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을 운영하고 있다. 클레이튼을 공동 운영하는 거버넌스 카운슬(GC)은 LG전자,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기업들이 참여 중이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키인사이드인 만큼 그라운드X와 함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라운드X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대중화를 이끌 수 있는 유수 기업에 대한 투자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밀크코인, CU포인트와 연동 外 야놀자, 소프트뱅크 '비전펀드II'서 2조 투자 유치 신한은행, 클레이튼 블록체인 거버넌스 카운슬 참여 국세청, 클레이 발행사 그라운드X 세무조사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