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건자재 기술 포털' 오픈
모바일 기기에서 간편하게 자료 다운 가능…고객 편의성 높여


[팍스넷뉴스 정혜인 기자] KCC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건자재 제품 관련 기술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건자재 기술 포털'을 공식 홈페이지 내에 구축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포털 사이트 오픈으로 대리점이나 영업 현장 관계자가 필요한 자료를 더욱 간편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22일 밝혔다. 


건자재 기술 포털은 창호, 내외장재, 보온단열재 등 KCC의 각종 건축자재 제품과 관련한 기술 자료를 제공한다. 각 제품에 대한 상세 소개가 담긴 카탈로그부터 각종 인증서, 공인성적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도면, 시방서, 자재승인서류, 시공사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각종 고객 기술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KCC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중앙연구소에서 ▲내화 ▲단열∙결로 ▲기밀∙수밀∙내풍압 ▲흡음∙차음 등 다양한 제품 성능 시험을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으로서 지원하고 있다. 포털은 이와 같은 성능 시험 신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건축물 구조체의 열관류율 계산, 천장재 제품인 마이톤의 디자인 적용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다.


KCC 관계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KCC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용자들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로 자료를 내려받아 이메일, 카카오톡을 이용해 손쉽게 타인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KCC는 건자재 기술 포털 도입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회사의 영업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해 고객 만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앞선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업 및 운영 효율 향상을 위한 기술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업무 환경의 변화 및 고객사 현장 직원들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용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포털 서비스를 지속 관리하고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며 "친환경 제품 개발 등 앞으로도 다각적인 측면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