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리온, 결핵백신 기술도입 MOU 체결 外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2021.04.23 09:48:20

오리온, 결핵백신 기술도입 MOU 체결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오리온홀딩스는 국내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와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백신 기술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진단키트 사업에 이어 백신 분야까지 중국 제약·바이오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오리온홀딩스는 중국시장 내 결핵백신 상용화를 추진한다. 큐라티스는 중국 내 임상을 위한 개발 및 기술 지원을 맡는다. 오리온홀딩스는 합자법인을 통해 자체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중국 파트너사인 국영 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의 지원으로 현지 판매를 한다는 전략이다. 큐라티스는 결핵백신 생산 노하우를 합자법인에 이전하는 등 결핵백신 생산 및 판매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 '롯데 어워즈' 시상식 진행


관련기사 more
동원 4.2%p↑, 삼양 34.4%p↓왜? 동원F&B, 내식 수요 증가에 '好好' 이마트,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 9차 행사 外 위메프, 직급 이어 개인 등급평가 폐지 外

롯데는 '2021 롯데 어워즈'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 어워즈 대상은 롯데칠성음료 생수지원팀에 돌아갔다. 친환경 생수 제품 '아이시스 ECO' 발매를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은 롯데케미칼, 롯데홈쇼핑, 롯데렌탈 등 3개사의 각 팀에 주어졌다.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부 PC중합팀은 원가 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바를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홈쇼핑 마케팅팀은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 받았다. 롯데렌탈 그린카의 브랜드파트 등은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앱 사용성을 개선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쿠팡플레이, 토트넘-맨시티 카라바오컵 결승전 생중계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토트넘과 맨시티가 격돌하는 잉글랜드 리그컵(카라바오컵) 최종 결승전을 라이브로 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축구를 사랑하는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오는 26일 오전 12시30분에 시작되는 카라바오컵 결승전 중계를 확정했다.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는 손흥민 선수의 프로 커리어 첫 우승컵 도전으로 국내 팬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생방송 강화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채널명을 '엘라이브(Llive)'로 변경하고, 모바일 생방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의 'L'을 활용해 통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정립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보고(LOOK)', '즐기고(LIKE)', '소통하는(LINK)' 새로운 콘셉트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계열사 협업을 통한 차별화 상품 기획,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이색 콘텐츠 제공, ▲파트너사 자체 방송 지원 확대 등을 목표로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카운슬러 연도대상 선정 시상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 카운슬러 연도대상'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모레 카운셀러 연도대상은 시상식과 수상자들의 봉사와 기부 활동으로 대체해 진행됐다. 올해 연도대상 수상자 45명은 후원금 1억 원을 월드비전에 기부했으며, 서경배 회장도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 형태로 후원금 1억원을 함께 기부했다. 월드비전에 전달된 기부금 2억 원은 소외계층의 주거환경개선, 사랑의 도시락 및 생필품 제공, 의료 지원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투명병' 카스 모델에 배우 윤여정 발탁



오비맥주는 '올 뉴 카스'의 뮤즈로 배우 윤여정을 발탁하고, 신규 TV 광고 '윤여정의 진짜가 되는 시간' 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자신에게 솔직하고, 자신의 생각을 망설임 없이 표현하는 윤여정을 젊은 세대에게 영감을 주는 인물이자 카스의 브랜드 가치와 일치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 IBK와 협력기금 100억원 조성



롯데칠성음료 주류사업부가 IBK기업은행과 함께 주류 도매사를 위한 '동반성장 협력기금'(이하 기금)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주류 도매사의 자금 유동성 개선을 위해 조성된 이번 기금은 롯데칠성음료와 IBK 기업은행이 각각 50%씩 출자 했으며, 총 100억원의 한도로 지원을 희망하는 주류 도매사에 전달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주류 도매사는 롯데칠성음료에 신청할 수 있으며, IBK 기업은행에서 심사 후 대출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SPC 배스킨라빈스, 'HIVE한남'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강화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HIVE한남'의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작년 7월에 오픈한 'HIVE한남'은 배스킨라빈스의 첫 번째 카페 공간이다. 배스킨라빈스는 'HIVE한남'의 시그니처 메뉴인 유기농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기존 4종에서 12종으로 확대 운영한다.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피스타치오 △체리쥬빌레 △그린티 △민트 초콜릿칩 등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를 유기농 원료를 활용해 선보였다. 또 유기농으로 만든 아이스크림 1종을 한통에 가득 담은 '하이브 레디백'도 함께 선보여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맥도날드 "필레 오 피쉬·더블필레 오 피쉬, 판매량 100만개 돌파"



맥도날드는 13년 만에 재출시한 '필레 오 피쉬'와 한정 판매 제품 '더블 필레 오 피쉬'가 출시 3주 만에 10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보였다고 밝혔다. 필레 오 피쉬는 스팀번(버거빵)과 생선살 패티에 타르타르 소스가 어우러진 버거다. 지난해 도입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가 적용돼 맛과 품질이 더욱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 필레 오 피쉬와 함께 출시된 '더블 필레 오 피쉬'도 패티가 두 배로 들어갔다.


◆동원시스템즈, 친환경 생분해 파우치 적용



동원시스템즈가 화장품 제조기업 엔코스에서 생산하는 해외 수출용 마스크팩 파우치에 친환경 생분해 파우치 '에코소브레'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에코소브레(Eco-Sobre)'는 '친환경'을 뜻하는 영단어 'Eco'와 '봉투'를 뜻하는 스페인 단어 'Sobre'의 합성어로, '친환경 봉투'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에코소브레'는 외부 차단성이 높은 특수 종이 소재와 생분해 소재, 친환경 접착기술을 도입했다. 필름과 종이를 비롯해 인쇄잉크까지도 모두 2년 이내 약 90% 생분해 가능한 파우치다.


◆조니워커, 글로벌 지속가능성 프로젝트 출범



디아지오코리아의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브랜드 역사상 최대 규모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프로젝트 '조니워커 넥스트스텝(#JWNextSteps)'을 출범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조니워커가 지속가능성을 위한 목표들을 전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니워커는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30년까지 위스키 생산에 있어 ▲100% 탄소중립(Net-zero), ▲100% 재생가능 에너지 사용, ▲100% 재활용 혹은 생분해 가능한 포장재 사용, ▲스코틀랜드 이탄지(Peatland) 산림복원 및 생태계 보존 투자 등의 목표를 수립했다. 이외에도 공급업체 및 고객사와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재활용과 재사용에 중점을 둔 지속가능한 대안들을 추가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카네이션 선물세트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어버이날을 맞아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카네이션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선물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꽃 브랜드 꾸까(kukka)와 협업해 어버이날 카네이션과 선물을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다. 메인 선물은 '한뿌리 흑삼대보'와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4종(수삼갈비탕, 영양오리백숙, 차돌우렁강된장 덮밥소스, 두부청국장 덮밥소스)이며, 카네이션 꽃다발을 세트로 구성했다. 카네이션은 특수 제작된 박스에 포장해 배송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