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주택도시보증공사 권형택 신임 사장 취임
이상균 기자
2021.04.23 19:29:55
주택시장 안정화·공공성 증진·업무 시스템 고도화 추진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3일 부산 본사에서 권형택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권형택 신임 사장은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 및 미국 미시간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후 경제·금융·투자업계를 두루 거친 부동산 금융 전문가로 앞으로 3년간 HUG를 이끌게 된다.


권형택 HUG 신임 사장

권형택 신임 사장은 홍콩상하이은행(HSBC) 상무, C9 AMC 투자운용본부장, 인천광역시 투자유치고문, ㈜미단시티도시개발 부사장 및 서울도시철도공사 전략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 2018년부터 올해 1월까지 김포골드라인운영 대표이사를 지냈다.


취임사에서 권형택 사장은 "서민 주거안정을 책임지는 대표 공기업인 HUG의 신임 수장으로 취임하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주택시장 안정화, 공공성 증진, 업무 시스템 고도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노사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권형택 사장은 "부동산 가격 안정과 서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HUG 규정 및 관련 법령의 범위 내에서 정부 정책에 맞추어 능동적으로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HUG 대위변제율 3년새 7배↑…ABS로 대응해야" "도시재생, 작은 브랜드로 큰 변화 이끌어내야" '신뢰 상실' 부동산 정책, '신뢰 회복'은 인사로 '임기 만료' 이재광 HUG 사장, 연임 여부는

또한 서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주택공급 촉진 방안을 마련하고 수요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하는 등 공공성을 증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시장 상황에 좌우되지 않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HUG의 리스크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개인·기업 부문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재점검하겠다고 말했다.


권 사장은 "공공기관의 도덕적 해이에 대한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겠다"며 미공개 내부정보를 활용해 사익을 취하는 행위를 방지하고 이해 충돌 방지제도 등 관련 규정을 즉각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권형택 사장은 이날 취임식 이후 개최한 노사 화합 선포식에서 HUG 노조와 함께 노사 화합 협약서에 서명하며 소통을 바탕으로 한 노동 존중 경영을 실천하고 노사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조적인 관계를 지속할 것을 약속했다.


권형택 사장은 "서민 주거안정을 책임지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HUG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정부 정책지원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