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건희 유산' 이재용에 몰아줄까…삼성家 상속세 매듭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26 09:03:11
이 기사는 2021년 04월 26일 09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주요언론] 이재용 '전자' 지배력 강화 유력···'생명' 지분 전량 받을 수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삼성가(家)가 이르면 오는 27일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유산에 대한 상속 내용을 밝힐 예정인 가운데 이 회장이 보유한 삼성전자와 계열사 지분의 향방에 재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울신문] 2030 원성에… 여당, 코인 과세유예 만지작

여당이 내년부터 걷기로 한 암호화폐 세금을 유예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정부가 코인을 금융자산으로 인정하지 않으면서 과세하겠다는 건 모순'이라는 지적이 있는 데다 세금까지 걷으면 내년 대선을 앞두고 주요 투자층인 20~30대의 여론이 더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주요언론] 30분새 1000배 뛴 코인…가격도 물량도 모르는 '깜깜이' 상장

최근 상장된 가상화폐 '아로와나토큰'. 상장 후 30분 만에 무려 10만% 급등했다. 주식시장이었다면 '이상 거래'로 지목돼 상장과 관련한 다양한 조사를 받았겠지만 가상화폐는 관련 규제가 없기 때문에 현재까지 아무런 조치도 취해지지 않고 있다.


[한국경제] 벌크선 운임 3개월 만에 52% 폭등…10년래 최고

원자재와 곡물을 운반하는 벌크선 운임이 최근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생산을 멈췄던 세계 각국 공장들이 재가동하면서 원자재 수요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주요언론] "27일 거래허가 전 사자"···2주만에 2억 뛴 여의도·목동

오는 27일 토지거래허가구역 적용을 앞둔 여의도·목동 등 재건축 단지가 들썩이고 있다. 규제 전 대기 수요가 몰리면서 최고가(신고가) 경신 사례가 늘어난 것이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세훈 시장이  압구정·목동·성수·여의도 일부 등 서울 4개 지역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키로 한 이후 목동·여의도 등에서 최고가 거래가 이뤄졌다

관련기사 more
한컴그룹, 국내 법인 '아로와나허브' 설립 이재용, '삼성생명' 2대주주로···개인 최대주주 삼성家, 삼성생명 대주주 변경 승인 신청 경제 5단체장, 靑에 이재용 사면 건의

[서울경제] 노바백스 CEO 방한··· 범정부 '백신 TF' 만난다

스탠리 에르크 노바백스 최고경영자(CE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국내 생산 문제 등을 협의하기 위해 방한한다. 노바백스 백신은 2분기 말부터 총 4,000만 회분(2,000만 명분)이 국내에 도입될 예정인 가운데 범정부 백신 도입 태스크포스(TF) 관계자와 만나 허가 일정 등을 협의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언론] 차량용 반도체 재고 바닥...5월 더 큰 위기 온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장기화되면서 자동차 업계가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오는 5월에는 더 큰 위기가 닥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동안 쌓아뒀던 재고가 소진되면서 이미 이달 일부 공장 라인이 '셧다운' 되기도 했는데 5월에는 완성차 업체들이 공장 가동을 중단하거나 감산하는 사례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전자신문] 네이버,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나선다

네이버가 개인형 이동수단(퍼스널 모빌리티·PM) 플랫폼 구축에 뛰어든다.정부 PM 실증 사업을 통해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고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스타트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서비스는 브랜드 인지도와 접근성을 고려,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통합 제공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