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
4면 입체청정 에어클린항균필터 시스템 적용


[팍스넷뉴스 엄주연 기자] 코웨이가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잡은 '노블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코웨이가 지난 21일 출시한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쳐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여기에 강력한 4면 입체청정 에어클린항균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성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에 단계별 필터(4D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멀티큐브탈취필터, 에어클린항균필터)를 조합해 장착했다. 1면당 3개의 필터로 구성돼 총 12개의 필터가 실내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필터 내 세균∙곰팡이 증식 억제 기능이 적용됐다.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도 장착했다. 알러겐필터, 펫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등 집안 공기 상황에 따라 특화된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또 4면을 모두 활용해 공기를 강력하게 흡입하는 4D 입체청정 시스템을 도입했다. 반려동물 가정을 위해 털과 먼지를 집중 청정하는 마이펫 모드도 기본 제공된다.


아울러 AI 스마트 기능을 강화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이 기능은 실시간 공기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준다. 색상은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포슬린 화이트, 페블 그레이 등 4가지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공기청정기는 우수한 청정 기능과 심미적 가치로 기존 공기청정기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자랑하는 만큼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