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오리온, 충북 진천에 물류센터 짓는다
최보람 기자
2021.04.27 15:49:59
식품사업 확장 거점 마련
(왼쪽부터)송기섭 진천군수,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가 충청북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진행된 '오리온–충청북도–진천군 투자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리온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오리온은 충청북도 및 진천군과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협약에 따라 오리온은 오는 2024년까지 조성 예정인 진천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18만4502제곱미터(㎡, 약 5만5811평) 부지에 연면적 3만8000㎡(약 1만1495평)규모의 물류센터를 지을 계획이다. 오리온은 진천 물류센터가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와도 접근성이 용이한 만큼 이곳을 핵심 거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밖에 오리온은 ▲투자 이행과 규모 확충을 위한 노력 ▲주민 우선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 자재 구매 등 지역 경기 활성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유통 채널 다변화 시대에 맞춰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을 배송할 수 있는 물류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어 새로운 물류센터 건립 등을 추진하게 됐다"며 "나아가 진천이 오리온의 식품 사업 확장을 위한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투자하고 충청북도와 진천군의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롯데제과, 오리온에 한방 먹일까 쿠시먼 "물류센터, 자본시장의 주요 투자처" 오리온, 결핵백신 기술도입 MOU 체결 外 오리온, '온실가스 감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 선정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