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DL이앤씨,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선정
김진후 기자
2021.04.29 13:57:02
CDP 평가 건설업 최고 수준 A등급 획득…ESG 강화 행보 '박차'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DL이앤씨가 친환경 분야 신사업 발굴을 선언한 데 이어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인정 받으면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DL이앤씨는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건설업 부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글로벌 CDP 한국위원회가 주관하고 ▲환경부 ▲국회기후변화포럼 ▲국회 ESG포럼이 후원했다.


DL이앤씨가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업 인증을 수상했다. 출처=DL이앤씨.

CDP는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 환경 이슈와 관련해 정보공개를 요구하는 글로벌 비영리 기관이다. 매년 전 세계 주요 기업의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평가하고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해 글로벌 금융투자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CDP가 제공하는 평가보고는 가장 신뢰도가 높은 지속가능성 평가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2020년 기준 전 세계 9600개 이상의 기업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기후변화 대응활동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DL이앤씨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배출목표 및 성과관리, 리스크 관리 등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최고 수준인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총 8개 등급 중 가장 높은 등급이며 국내 건설사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기후변화 대응 선도기업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 중이다. DL이앤씨는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과 ESG경영 확대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피광희 DL이앤씨 안전·품질 담당임원은 "글로벌 환경 이슈인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배출량을 저감해왔다"며 "앞으로는 저감활동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 기조에 발맞춰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해 미래 먹거리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L이앤씨, 통합 원가 BIM 시스템 완성 DL이앤씨, 분할 후 첫 ESG 채권 발행 DL이앤씨, 플랜트 수주잔고 1조원 아래로 DL, 대림 보유 DL이앤씨 지분 취득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