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엠투엔, 美 신약개발사 지분 추매...바이오 사업 강화
조재석 기자
2021.04.29 15:03:08
합산 지분 50% 확보…"사업 영역 확장·경영권 참여목적"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엠투엔이 미국 신약 개발사 그린파이어바이오(GreenFireBio.LLC, 이하 GFB)의 지분을 추가 취득했다. 이로써 엠투엔의 관계사와 서홍민 회장이 보유한 GFB의 합산 지분은 50%로 늘어나게 됐다. 


엠투엔이 GFB가 진행한 증자에 참여해 1642만달러(182억원)의 지분 19.53%를 인수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자금조달은 전환사채(CB)를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이날 전액 현금지급을 완료했다. 엠투엔은 앞서 CB 발행을 통해 마련했던 300억원 중 일부를 GFB 지분 확보에 투입했다.


GFB는 지난해 설립한 미국 소재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4개 신약 치료 물질을 활용해 난소암과 유방암, 폐 질환 등 총 9개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GFB에는 아짓 싱 길(Ajit Singh Gill) 대표를 중심으로 스티브 모리스(Steve Morris) 의학박사와 마이클 와이커트(Michael Weickert) 박사, 퍼나난드 사르마(Purnanand Sarma) 박사 등 신약 개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라젠, 글로벌 SAB 출범…항암 권위자 영입 엠투엔·신라젠, 파이프라인 확보 작업 막바지 신라젠, 추가유증 "주주가치 훼손" Vs. "거래재개 보증" 신라젠, '펙사벡' 의존도 탈피할까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