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중공업지주, 역대 최대 분기이익 달성
유범종 기자
2021.04.29 16:30:32
1Q 연결 영업익 5343억…정유·건설장비 호조에 큰 폭 흑자전환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중공업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중공업지주가 역대 최대 분기 이익을 달성했다. 정유부문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와 건설장비부문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 등의 실적 반등이 주효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29일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6조755억원, 영업이익 534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3% 늘었고 영업이익은 적자에서 큰 폭의 흑자로 전환했다. 특히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지난 2017년 3분기에 달성한 5192억원을 훌쩍 넘기며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자료=현대중공업지주 연결 실적. 자료제공=현대중공업지주)

특히 정유부문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와 건설장비부문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총 492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며 큰 폭의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현대오일뱅크는 수요 회복에 따른 유가 상승과 정제마진 개선, 윤활기유 시황 호조 등으로 올 1분기 412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현대건설기계도 제품 라인업 다양화와 중국, 인도 등 신흥시장 영업망 확대에 힘입어 출범 이후 분기 최대인 79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그룹 주요 사업인 정유와 건설장비 등에서 견고한 실적을 거두는데 영향을 미쳤다"면서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는 기술개발과 적극적인 영업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공정위, 한국조선해양·현대건설기계 '대리점 갑질' 제재 현대重그룹, 소폭 임원인사 단행 현대重 NDR '성황'···IPO 투심 반전? 대우조선해양, 1Q 영업손실 2129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