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이노텍, 1Q 영업익 3468억원...전년비 97%↑
설동협 기자
2021.04.29 16:27:15
고성능 카메라모듈 등 폰부품 사업 실적 견인
이 기사는 2021년 04월 29일 16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G이노텍이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올 1분기 견조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LG이노텍은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3조703억원, 영업이익 3468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55.6%, 97.3% 증가한 수치다. 


이번 호실적은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부문이 속해 있는 광학솔루션 사업이 호조를 보인 영향이 컸다. 실제 광학솔루션사업은 올 1분기 기준 2조259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69% 증가한 규모다. 계절적 비수기에도 견조한 수요가 지속되고, 스마트폰용 트리플 카메라와 3D센싱모듈 등 고부가 제품 판매가 이어진 덕분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기판소재사업의 경우 같은 기간 24% 증가한 358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5세대 이동통신(5G) 통신용 반도체 기판의 견조한 판매와 더불어 모바일 및 디스플레이용 칩온필름(COF, Chip On Film)의 신모델 공급 확대로 성장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전장부품사업은 전년동기대비 18% 증가한 334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BMS, Battery Management System), DC-DC컨버터 등 전기차용 파워부품의 매출 규모는 증가했지만,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용 카메라, 통신모듈 등 자율주행용 부품의 수주 규모가 주춤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와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용 트리플 카메라, 3D 센싱모듈 등 고성능 제품이 실적을 견인했다"며 "5G 통신용 반도체 및 모바일디스플레이용 기판과 전기차용 파워부품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며 실적 증가를 뒷받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장부품사업은 수주 건전성 제고 등 지속적인 내부 혁신활동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이노텍, 설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LG이노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LG이노텍, 카메라모듈 시설에 5478억 투자 LG이노텍, 작년 아이폰12 출시 효과 '톡톡'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