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남양유업 '불가리스 코로나19 억제 홍보' 경찰 압색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30 11:09:19
이 기사는 2021년 04월 30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남양유업 '불가리스 코로나19 억제' 홍보했다 경찰 압수수색 [주요언론]

'불가리스'에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있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는 남양유업에 대해 경찰이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남양유업이 불가리스에 코로나19 예방효과가 있다고 밝힌 간담회가 순수 학술 목적을 넘어 제품에 대한 홍보를 한 것으로 보고 지난 15일 남양유업을 '식품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 했다.

효성, ESG 경영위원회 출범 [주요언론]

효성이 ESG 경영위원회를 출범했다. 지주사인 ㈜효성은 지난 29일 이사회를 열고 환경·사회·지배구조에 관한 ESG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이사회 내에서 지배구조 개선을 담당해 온 투명경영위원회를 확대 개편한 ESG경영위원회를 설치했다. ESG경영위원회는 김규영 대표이사와 4명의 사외이사(정상명, 김명자, 권오곤, 정동채) 등 5명으로 구성된다. 기존 투명경영위원회 4명에서 ESG의 중요성을 감안해 사외이사 참여를 1명 더 늘렸다. 첫 위원장은 현 투명경영위원회 위원장인 정상명 사외이사(전 검찰총장)가 그대로 맡기로 했다.


공정위 부위원장 "내년엔 쿠팡 총수에 김범석 지정, 배제 못해" [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내년에는 쿠팡의 총수를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으로 지정할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밝혔다. 김재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은 "내년에는 김범석 의장이 총수로 지정될 가능성이 열려있나"는 진행자의 질문에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답했다. 김 부위원장은 "(김범석 의장은) 한국계 외국인이 총수로 지정될 수 있는 첫 사례였다"며 "총수 지정 요건과 절차, 외국인을 총수로 지정할 경우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한 보완책 등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양재동 KCTC 부지에 9층 규모 R&D 데이터센터 들어선다 [주요언론]

서울 서초구 양재동 224번지(KCTC 양재물류센터 부지)에 9층 규모의 연구개발(R&D) 데이터센터가 2023년 들어선다. 이 지역 9천782.6㎡가 기존 도시계획시설(유통업무설비)에서 해제돼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관리되며, 용적률 399%, 지하4층∼지상9층 규모의 R&D 데이터센터와 업무시설 등 복합건축물이 들어올 수 있게 세부개발계획이 결정됐다.


거래소, 코스닥 투자주의 환기종목 3개사 신규 지정 [주요언론]

한국거래소가 에프앤리퍼블릭, 시티랩스, 코스나인 등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3개사를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신규 지정했다. 거래소는 재무상태, 경영투명성 등을 고려한 '기업부실위험 선정기준'에 따라 2020년 사업연도 결산과 공시자료 등을 토대로 3사를 신규로 지정하고, 환기종목 정기사유추가로 비디아이를 지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스나인, 최대주주 장내매도…'황당한 거래정지' 실적방어 효자인 발효유사업도 '비상' '경영세습 안한다지만…' 회장 사퇴 해석 분분 계속되는 구설수에 '은둔형 오너'까지 '아웃'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