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저축은행중앙회·예보·신정원, 데이터 교류·연구 MOU
윤신원 기자
2021.05.03 16:36:11
저축은행업·금융산업 발전 도모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저축은행중앙회와 예금보험공사, 한국신용정보원이 '데이터 교류·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협약은 저축은행업과 금융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저축은행 금융거래·금융산업 관련 데이터 교류·활용 ▲공동연구 수행 ▲최신 금융 동향 및 통계·분석보고서 공동 활용 등을 통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를 위해 각 기관들은 저축은행 리스크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축은행업권 가계대출 다중채무·연체 현황 ▲여신심사 시 대안정보 활용 효과 등을 공동연구 주제로 선정하고, 신용정보원 금융 빅데이터 개방시스템(CreDB) 등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분석할 계획이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최근 중저신용자 금융지원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에 협약이 이뤄졌다"며 "저축은행업권의 대안정보를 활용한 CSS 고도화와 리스크관리 역량 확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각 협약기관들은 향후에도 저축은행업권 리스크 관리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협업을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하나카드 여성 사외이사 2명으로 늘려 차기 저축은행중앙회장, '민·관 대결'로 압축 예보, '13개 파산 저축銀 자산' 매각 착수 모든 저축銀도 '오픈뱅킹 서비스' 실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