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네시스, 유럽 진출 선언
권준상 기자
2021.05.04 19:00:17
올 여름 독일·영국·스위스부터 시작…전략차종·전동화모델 투입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촬영된 대형 럭셔리 세단 'G80'.(사진=제네시스)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 여름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제네시스는 4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주요 매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유럽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올해 출범 6년차를 맞이한 제네시스는 이번 유럽 진출을 통해 고급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현재 한국, 미국, 캐나다, 중동 8개국, 러시아, 호주, 중국 등에 진출해 있다.


제네시스는 올 여름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유럽 각 지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먼저 6월 대형 럭셔리 세단 'G80'과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의 차량 주문을 시작으로 중형 스포츠 세단 'G70'과 도심형 중형 SUV 'GV70'를 선보일 방침이다. 유럽 전략차종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세계 최대 전기차(EV)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유럽 시장에 2022년까지 3종의 전기차를 투입해 전동화 브랜드로의 전환도 추진한다. 지난달 처음 공개한 G80 전동화 모델을 시작으로 전용 전기차 1대를 포함한 전기차 2종을 잇따라 출시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2025년부터 모든 신차 수소·배터리 전기차로 출시" 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 럭셔리 전기차의 출발, G80 전동화모델 제네시스, 'G80 전동화모델' 국내 첫선

제네시스는 온 ·오프라인 채널에서 함께 차량을 직영 판매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유럽 시장에서 추진한다. 차량의 다양한 사양과 옵션을 손쉽게 비교·확인하고 대리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제네시스의 상품성과 브랜드 철학을 확인하고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인 '제네시스 스튜디오'도 마련한다. 유럽 내 첫 스튜디오는 현지 판매를 먼저 시작하는 독일의 뮌헨과 영국 런던, 스위스 취리히에 자리 잡는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지난 5년간 탁월한 디자인과 품질, 진정성을 인정받아 온 제네시스가 유럽에서 브랜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