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S25 '반값택배' 인기...연간 배송 500만건 예상 外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2021.05.06 10:54:45

◆GS25 '반값택배' 인기...연간 배송 500만건 예상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GS25는 자사 반값택배 이용 건 수가 하루 평균 1만5000여 건이 접수돼 이달 50만 건에 육박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는 작년 동월 대비 6.2배 늘어난 수준이다. 특히 택배사의 가격 인상이 본격화 된 지난 4월 중순 이후 반값택배 이용 고객이 큰 폭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올해 총 이용 건 수는 연간 500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반값택배는 고객이 편의점 GS25 매장에서 택배 발송을 접수하면, 받는 사람이 택배를 찾아가고 싶은 지역의 GS25 매장에서 택배를 받는 구조로 운영되는 서비스로 지난 '19년 3월에 론칭됐다.


◆버드와이저,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타터와 패션 컬렉션 출시


관련기사 more
웅진씽크빅, 학원형 클라우드 플랫폼 개발 신세계TV쇼핑, 모바일 회원 500만 돌파 이벤트 外

버드와이저는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타터' 함께 '버드와이저 X 스타터' 패션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버드와이저 X 스타터'는 새틴 재킷, 스웨트셔츠, 럭비 셔츠, 브레이크어웨이 재킷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은 오는 7일부터 온라인 셀렉트샵 29CM과 맥주 굿즈 전문 쇼핑몰 '치얼스앤굿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학대 피해 아동에 기부금 전달



롯데하이마트는 LG전자와 손잡고 학대 피해 아동 지원사업비를 기증한다고 밝혔다. 기증금 5000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10여개 가정위탁지원센터 및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되며 학대 피해 아동 40여명을 위한 치료비, 학습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SPC그룹, 결식아동 식사 지원



SPC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은 한국 월드비전과 함께 비대면 고객참여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하는 '주말에 뭐 먹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의 재원은 고객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좋아요' 또는 댓글로 응원 참여를 하면 1건당 1식을 적립해 SPC행복한재단이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된다. 행사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종료 후 전국의 결식아동 300여명에게 4주간 급식이 제공되지 않는 주말용'SPC그룹 식사용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어린이 오디오북 플랫폼 '딸기콩' 출시


웅진씽크빅은 어린이 오디오북 플랫폼 '딸기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딸기콩'은 어린이를 위한 월정액 오디오북 서비스다. 5000여 종에 달하는 국내외 아동도서 오디오 콘텐츠를 월 9900원에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칠성, 과일탄산주 '순하리 레몬진'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과일탄산주 '순하리 레몬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캘리포니아산 통레몬 그대로 침출한 점이 특징으로 4.5도의 '순하리 레몬진 레귤러'와 7도의 '순하리 레몬진 스트롱' 2종으로 구성됐다.


◆위메프, '2.9%' 정률 수수료 통했다...파트너사 급증



위메프는 지난달 21일 2.9% 수수료를 적용키로 한 이후 10일간 새로 입점한 파트너사가 직전 동기간 대비 33.2%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위메프는 업계 평균 판매수수료율(13.6%)대비 5분의 1수준인 자사 수수료체계가 판매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결과로 평가하고 있다.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친환경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10일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자원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행사인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컵 없는(0) 날로 정해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삼양식품, 여름 겨냥한 '삼양비빔면' 출시



삼양식품은 자사 첫번째 비빔면 제품 '삼양비빔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양비빔면은 태양초고추장, 사과, 배, 매실농축액 등으로 만든 양념장과 얇은 면발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는 삼양브랜드의 원형 이미지와 폰트를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했고 시원한 하늘색 바탕에 스티커 패치 디자인을 적용해 트렌디한 느낌을 살렸다.


◆팔도, 20% 증량 '왕뚜껑' 한정판 선봬



팔도는 면의 양을 20% 늘린 '왕뚜껑 한정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왕뚜껑 대비 면 중량을 20g 가량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늘어난 양에 맞춰 물(50ml)를 더 부어야 함에 따라 분말스프도 5% 더 담았다. 팔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주고자 출시를 결정했다"면서 "때문에 증량에 따른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없이 기존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말했다.


◆동원F&B, '써스데이 아일랜드'와 이색 콜래버 진행



동원F&B는 지엔코의 여성 의류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원F&B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세련된 감성을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한정판 쿨피스 2종(복숭아, 파인애플)을 선보인다. 동원F&B는 쿨피스가 그려진 미니 백, 핸드폰 백 등 이색 굿즈도 함께 선보인다.


◆신라호텔, 가족 대상 호캉스 상품 출시



서울신라호텔은 가족이 객실과 조식 뷔페, 온수풀 야외수영장을 즐길 수 있는 '어번 패밀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번 패밀리' 패키지는 성인 2인 및 소인 1인 기준으로, ▲객실 1박(비즈니스 디럭스 룸, 그랜드 코너 디럭스 룸, 수페리어 스위트 중 선택 가능) ▲더 파크뷰 조식 뷔페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 ▲체련장(Gym) 및 실내 수영장 혜택이 제공된다.


◆신세계푸드 '노치킨 너겟', 출시 한 달 만에 10만개 판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의 '노치킨 너겟'이 지난달 1일 출시 이후 전국 90여개 매장에서 일 평균 약 3000개가 판매되며 한 달 만에 10만개가 완판 됐다고 밝혔다. 이 같은 판매량은 신세계푸드의 예상보다 3배 빠른 속도다. 당초 신세계푸드는'노치킨 너겟'을 출시하며 3개월간 10만개 판매를 목표로 삼았다. 해당 제품은 영국 대체육 브랜드 퀀의 마이코프로틴을 활용해 만든 너겟이다.


◆매일유업 셀렉스, 가정의 달 단백질 선물세트 출시



매일유업의 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의 근육건강을 위한 단백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표 제품은 소화력이 떨어지는 부모님께 좋은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로 구성된 '코어프로틴 프로' 선물세트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양설계 노하우가 집약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해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고 편안하게 소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BBQ, 한 부모가족 아동에 기프티콘 증정



제너시스 비비큐(BBQ)는 지난 5일 한부모가정 300세대에게 BBQ치킨 기프티콘('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 1.25L' 세트)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한부모가족 어린이들에게 BBQ치킨을 지원하게 돼 우리로서도 행복한 일을 했다는 마음이 든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 및 청소년들은 물론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침으로써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