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미건설 컨소, 마곡 명소화부지 우협 선정
김진후 기자
2021.05.06 17:17:38
민간사업자 공모서 복합상업공간 제안…총사업비 4600억 규모
이 기사는 2021년 05월 06일 17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우미건설 컨소시엄이 마곡지구 내 명소화부지를 매입하고 오는 2026년까지 복합상업공간 시행을 직접 맡는다.

우미건설 컨소시엄은 최근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발주한 '마곡 서울식물원 서측 명소화부지 민간사업자 공모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총사업비는 4600억원이고 이중 부지매입에 투입하는 금액은 1450억원 이상이 될 전망이다.


우미건설 컨소시엄이 부지 매입 우선협상자에 선정된 마곡지구 명소화 부지 조감도. 출처=우미건설.

우미건설은 이번 사업을 위해 부동산자산운용사 이지스자산운용, 한림개발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컨소시엄 내 우미건설의 지분은 87%다. 설계는 ANU 건축사사무소가 맡았다. 한림개발은 '레이크꼬모 동탄' 운영법인이다.


우미건설은 기획·개발·운영 관리로 이어지는 자산운영관리의 전문성을 확보해 각종 대규모 복합개발 능력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런 계획의 연장선 위에서 컨소시엄으로 함께 참여한 이지스자산운용과 부동산 개발회사인 '이지스린'도 출범할 계획이다.


마곡 서울식물원 서측 명소화부지 민간사업자 공모사업은 ▲상업시설 ▲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개발 사업이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 특별계획 내 강서구 마곡동 764 일원 DSP1, DSP2 블록에 위치한다.

관련기사 more
우미린, 신진주역세권서 11월 첫선 우미·신동아, 과천 '린 파밀리에' 분양 돌입 이사회 멤버된 이석준…이지스‧우미 '파트너십' 과시 서울아산병원 컨소,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속도

대지면적은 DSP1과 DSP2가 각각 7520m², 4190m²로 총 1만1629m² 규모다. 연면적은 DSP1이 3만7858m², DSP2가 5만3408m²로 총 9만1266m²다. SH공사가 공급예정 가격으로 제시한 금액은 DSP1블록 634억원, DSP2블록 816억원이었다. 컨소시엄은 DSP1에 지하 4층~지상 4층 규모, DSP2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 건축물을 조성할 예정이다.


우미건설 컨소시엄은 이번 공모사업에서 '더 플레이스 (The Play;ce)'라는 컨셉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명소화를 제안했다. '마곡 카페거리'를 조성하고 MZ세대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체류시간과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박물관 ▲양조장 ▲동물원 ▲종합서점 ▲키즈시설 등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을 다수 구성해 가족 단위 방문객이나 인근 오피스 근무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수주에는 우미건설이 지난해 6월 동탄신도시에 개관한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 동탄'의 안정적 운영 능력이 반영됐다는 평가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동탄호수공원과 맞닿은 입지에서 자연과 쇼핑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시설이다. 우미건설은 검증된 상업시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곡 서울식물원 서측 부지에 위치한 '레이크꼬모 마곡(예정)'을 서울 식물원과 함께 서울의 새로운 명소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