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 화성 EUV D램 라인의 파운드리 전환 계획 철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07 08:40:42
이 기사는 2021년 05월 07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 화성 EUV D램 라인의 파운드리 전환 계획 철회[IT조선]

삼성전자가 화성에 있는 극자외선(EUV) 전용 'V1' 라인 중 D램을 생산하는 일부 라인을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공장으로 전환하려는 계획을 잡았다. 하지만 최근 이를 철회한 것으로 취재 결과 확인됐다.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4월 말 화성 V1라인 중 하부 서편을 D램 생산용으로 구축하는 공사를 마쳤다. 각 상하부 라인별로 EUV 노광기 20대 이상 반입을 마무리했다.


경찰도 '가상통화 금지령'[경향신문]


경찰이 수사·청문 부서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가상통화 신규 취득 금지를 지시했다. 직무관련성이 없는 직원들도 가상통화 거래 시 감찰하겠다고 밝혔다. 공직자의 가상통화 투기 편승을 막기 위한 일환이지만 가상통화 거래가 현행법상 불법이 아니기 때문에 과도한 규제라는 주장도 있다.


KT, 수원 위즈파크에 5G 28㎓ 상용화...도쿄올림픽 맞춰[디지털투데이]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38조' 추가 투입

KT가 이동통신3사 중 먼저 자사 야구장인 수원 위즈파크에 5G 28㎓ 대역 상용화를 준비한다. 이르면 이달부터 5G 핫스팟 용인 28㎓ 대역 기지국을 구축해 도쿄올림픽 개막 시점에 맞춰 5G 28㎓ 대역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KT가 수원 위즈파크에 28㎓ 대역 상용화를 시작할 경우 LG유플러스는 LG세이커스(농구) 홈구장인 창원, SK텔레콤은 SK나이츠(농구) 홈구장인 서울 잠실에 28㎓ 대역 5G 서비스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KT는 28㎓ 대역 상용화를 위해 스마트폰 대신 28㎓ 대역 모바일 라우터(동글이)를 단말로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크래프톤 장병규, 사재 털어 직원에 주식 증여[동아닷컴]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게임사 크래프톤 창업자 장병규 의장이 보유 주식을 직원들에게 무상 증여하기로 했다. 규모는 약 1000억 원으로 평가된다. 장 의장은 사내 메일을 통해 보유 주식을 직원들에게 무상 증여한다고 밝혔다. 장 의장은 "최대주주이자 자연인 장병규로 메일을 보낸다"며 "크래프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한 국내외 모든 구성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방법으로 사재 주식의 증여를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이재용, 삼성생명 최대주주 적격성 심사받는다[주요언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생명 1대주주인 삼성물산의 최대주주로서 금융당국의 적격성 심사를 주기적으로 받게 됐다.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현재 이 부회장에 대한 삼성생명 최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융회사 최대주주 중 최다출자자 1인(법인인 경우 그 법인의 최다출자자)의 적격성을 2년 주기로 심사하는 것이다. 원래 삼성생명의 최다출자자는 고 이건희 삼성 회장이었으나 최근 상속에 따라 삼성물산(19.34%)으로 바뀌었다. 이 부회장은 삼성물산 지분 18.13%를 보유한 1대 주주다.


재건축 기대감에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 확대[주요언론]


재건축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서울시가 여의도·압구정·목동 등 지역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으며 진화에 나섰지만,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꺾이지 않았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에 따르면 5월 첫째 주(3일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일주일 전보다 0.09% 상승했다. 지난주(0.08%)보다 상승 폭이 확대된 것이다.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은 2·4 공급 대책 직전인 2월 첫째 주 조사에서 0.10%를 기록한 이후 상승 폭이 9주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 하지만 4월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직후인 조사에서 0.07%로 반등한 데 2주 연속 0.08%를 유지하다 이번 주 오름폭이 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