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GA솔루션즈, 100억 규모 국책 과제 수주
김민지 기자
2021.05.07 10:29:24
보안 솔루션 '제로 트러스트' 기술 개발로 차세대 시장 선제적 대응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언택트 시대의 기업망 보호를 위한 제로 트러스트 기반 접근제어 및 이상징후 분석기술 개발' 과제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본 과제로 재택근무 확산에 따라 화두로 떠오른 제로 트러스트 기술을 개발하고 실증 서비스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란 네트워크나 데이터 접근 시 적절한 인증 절차 및 접속하는 시스템에 대한 보안성 평가 없이는 그 누구도 신뢰하지 않는 보안 전략이다. 기업 내·외부를 막론하고 신원 확인 및 보안 평가 과정을 거치기 전까지 시스템 접속 권한을 제한하는 것이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기업의 재택근무 도입이 확산됨에 따라 차세대 보안 전략으로 제로 트러스트가 대두되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는 망분리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보안 접근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전 보안 영역에 걸친 원천 기술과 이를 통합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이 필요하다. 이번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과제는 민간-공공-교육 기관들이 참여해 연구 개발, 기준 체계 개발, 기업망 실증을 아우르는 컨소시엄으로 주목 받고 있다.

관련기사 more
SGA솔루션즈, M&A 통해 '소프트웨어 보안' 강화 SGA솔루션즈, 클라우드 보안 '브이이지스' 출시 SGA솔루션즈, 안티멀웨어 테스트 표준화 기구 가입 SGA, 김신환 신임 대표 선임

주관연구개발기관인 SGA솔루션즈를 필두로, 공동연구개발기관인 아톤, 더존비즈온,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강원대학교 융합보안대학원이 참여한다. 이들은 향후 약 4년간 정부 출연금 75억원을 지원받아 제로 트러스트 도입 전략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통합보안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연구개발 목표로는 ▲혼재망 통합 인증 및 접근제어 시스템 ▲혼재망 보안 시각화 시스템 ▲홈네트워크 보안 수준 진단 및 개선 시스템 개발 ▲지능형 AI 이상징후 탐지 및 대응 시스템 개발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차세대 보안 솔루션으로 제로 트러스트가 주목받는 상황이지만 아직 국내에는 표준 가이드라인 및 관련 국내 보안 제품이 없는 실정"이라며 "자사는 다양한 통합보안솔루션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급변하는 차세대 보안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개발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언택트 근무 환경에서 망분리에 따른 원격 및 재택근무의 어려움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망분리를 대체할 수 있는 제로 트러스트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관련 시장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