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포스코·IBI, 인도네시아 배터리 공장설립 HoA 체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07 14:12:56
이 기사는 2021년 05월 07일 14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포스코·IBI, 인도네시아 배터리 공장설립 HoA 체결[더구루]

LG에너지솔루션이 주축이 된 배터리 컨소시엄이 인도네시아 국영 배터리 회사와 전기차 배터리 공장 투자에 협력한다. 모회사인 LG화학뿐 아니라 포스코, 중국 화유홀딩스 등이 참여하며 LG의 인도네시아 투자가 가시화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LG 배터리 컨소시엄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인더스트리 배터레이 인도네시아(PT Industri Baterai Indonesia, 이하 IBI)와 배터리 공장 투자를 위한 주요 조건 합의서(HoA)를 체결했다. 컨소시엄에는 LG에너지솔루션과 LG화학, LG상사, 포스코, 화유홀딩스 그룹이 참여한다. 이번 계약으로 양측이 본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LG의 인도네시아 진출에 탄력이 붙었다.

개혁 첫발 'LH 혁신위원회' 출범…위원장은 김준기 서울대 교수[MTN]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LH 직원 땅 투기 사태로 추락한 국민 신뢰를 회복하고 내부 조직을 개혁하기 위한 'LH 혁신위원회'를 출범한다. 위원회를 이끌어갈 리더로는 김준기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가 선임됐다. 7일 LH에 따르면 LH는 이날 'LH 혁신위원회'를 공식 출범한다. 김현준 LH 사장이 지난 4월26일 취임한지 2주만으로 내부 개혁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고 속도를 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신한은행, 앱 통해 코로나 백신 접종 인증 제공한다[이코노미스트]

신한은행이 은행업계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실을 인증하는 전자증명서를 제공한다. 이는 기존에 스마트폰의 큐알(QR) 코드로 식당과 카페 등에서 본인 인증을 하듯, 은행 앱으로 간편하게 백신 접종 여부를 인증하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오는 20일부터 시행된다.


"25억 토지 6억에"…경우회 재산 헐값매각 의혹[뉴시스]

사기 등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퇴직 경찰관 단체 대한민국재향경우회 간부와 관련, 재산 불법매각 의혹도 제기된 것으로 파악됐다. 경우회 내 자체 조사단인 '경우회 기흥골프장 토지 불법매각 진상조사단'은 지난 3월25일부터 약 한 달간 조사를 벌인 결과, 경우회가 지분 절반을 소유하고 있는 기흥골프장 토지를 이들이 헐값에 팔아넘겼다고 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감정평가액 25억7450만원 상당의 경기 화성 동탄신도시 인근 소재의 토지 9082평을 지난 2019년 10월7일 평당 약 6만6000원인 6억원에 매각했다는게 조사단의 조사 결과다. 이 토지는 기흥골프장 법인 전무의 지인이 매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산백신 개발 속도전…홍남기 "강력한 재정지원"[주요언론]

정부가 재정 지원을 강화해 국산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백신 공급도 11월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할 방침이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 겸 경제부총리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상황점검회의에서 "국내 백신개발 독려는 물론 백신허브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 구축의 경우에는 강력한 재정지원이 필수적"이라며 "내년도 관련 예산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관련 예산소요를 반영하기 위해 기재부를 중심으로 몇몇 관계부처가 이미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가동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관련기사 more

BBQ '남혐 논란' 손가락 이미지 게재 사과[주요언론]

제너시스BBQ가 남성 혐오 논란을 일으킨 메뉴 사진 관련 공식 사과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날 BBQ는 홈페이지에 제네시스BBQ 임직원 일동 명의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앞서 전날 BBQ 홈페이지와 앱 소떡소떡 메뉴에 손으로 구워진 소시지를 집고 있는 이미지가 게시돼 논란이 되자 BBQ가 손 모양을 삭제하고 사진을 교체했다. BBQ는 "과거 제작된 홍보 이미지가 특정 이미지를 연상시킨다는 문제가 제기됐다"며 "논란의 여지를 미연에 방지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반성하며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택배노조, 부분파업 결정…시기는 위원장에게 위임[주요언론]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은 7일 기자회견을 열어 총파업 조합원 찬반투표가 가결됐다면서 신선식품 위주로 배송을 거부하는 부분파업을 벌인다고 밝혔다. 돌입 시기는 파업이 불가피한 경우에 위원장이 판단해 결정하기로 했다. 이번 파업 계획은 지난달 서울 강동구 아파트에서 택배차량의 지상 진입을 금지하면서 빚어진 갈등의 결과다. 노조가 전날 조합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쟁의행위 찬반투표 결과 재적인원 5천835명 가운데 5천298명이 투표에 참여했고, 이들 중 4천78명이 총파업에 찬성해 77.0%로 가결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