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위메이드트리, NFT 시장 진출
원재연 기자
2021.05.07 16:25:37
미술품 NFT플랫폼 아트앤가이드 투자, 자체 플랫폼으로 거래 및 발행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게임사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미술품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시장에 진출한다. NFT의 거래 내역을 자체 블록체인 '위믹스'에 기록하고,  가상자산 '위믹스 토큰'을 이용해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상반기 중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7일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반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 아트앤가이드를 운영하는 열매컴퍼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전했다. 정확한 투자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아트앤가이드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아트앤가이드 플랫폼에서 열매컴퍼니가 제작한 미술품의 NFT를 여러개로 쪼개어 공동 구매 할 수 있다. 고객들이 구매한 작품은 열매컴퍼니가 보관·관리하며, 작품이 보관된 곳에 직접 찾아가 실물을 감상할 수도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아트앤가이드의 미술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상반기 중 다양한 자산의 NFT를 발행하고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자체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또한 활용한다. 아트앤가이드에서 NFT를 구매하면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소유권 기록이 남는 형태다. 거래시에는 위메이드트리의 가상자산 위믹스토큰(WEMIX)을 지불해 NFT를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돈버는 게임' 엑시 인피니티 위메이드, 인수대신 투자로 우회한 까닭은 두나무, 서울옥션과 NFT 시장 진출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스타트업 수호 전략적 투자

위메이드 관계자는 "출시 일정은 5월 혹은 6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아직 알 수 없다"고 했다.


김재욱 열매컴퍼니 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로 열매컴퍼니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공동구매한 작품의 소유권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홀딩스의 주식 인수를 타진중이다. 위메이드가 인수를 추진 중인 지분은 이정훈 빗썸홀딩스 의장이 보유한 빗썸홀딩스 주식 65.7%, 인수 대금 약 7000억원대로 알려져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