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남양유업 긴급이사회…10일 후속조치 발표 전망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07 17:03:03
이 기사는 2021년 05월 07일 17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남양유업 긴급이사회…10일 후속조치 발표 전망[뉴스1]

남양유업이 7일 오전 긴급 이사회를 열고 경영진 사퇴에 따른 후속방안을 논의했다. 이르면 오는 10일 경영 쇄신안 등이 담긴 후속 조치를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남양유업은 최근 '불가리스 사태'에 책임을 지고 홍원식 회장과 이광범 대표가 사임하면서 경영진이 공백인 상황이다.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이날 오전 긴급 이사회를 열어 경영진 선임 등 후속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엔 대부분 이사가 참석해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카카오, 티빙 개국공신 영입…OTT 콘텐츠 인재 확보戰[머니투데이]

카카오가 콘텐츠 플랫폼 사업 확장을 위해 티빙(Tving) 개국공신이자 사내이사였던 조대현 티빙사업본부장을 전격 영입했다. 웨이브(wavve)·시즌(seezn) 등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들이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력 쟁탈전에 나선 가운데 글로벌 콘텐츠 기업 도약을 노리는 카카오도 인재 확보 경쟁에 뛰어든 것이다.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 소진… "7월 재개"[조선비즈]

우리은행이 오는 2분기까지 전세자금대출 취급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전세금이 상승하면서 전세대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봄 이사철까지 겹치면서 한도 관리 필요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오는 7월 시행을 앞둔 가계대출 규제에 따라 집사기가 힘들어지면서 전세 대출로 선회한 수요도 간접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새마을금고, 금고 특성 반영한 '기업신용평가시스템' 구축[매일경제]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내년초 활용을 목표로 새마을금고의 기업고객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기업신용평가시스템'을 구축한다. 새마을금고에 기업여신이 급증하고 있는 반면 계량화한 신용조사나 신용평가모형이 자체적으로 없는데 따른 것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기업신용평가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 소기업인 대출 등 새마을금고 고객 특성을 반영한 여신심사모형 개발이 가능해져 기업여신심사 경쟁력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DSR 규제로 입주 막힌 실수요자, 7월 전 구제한다[머니투데이]

4·29 가계대출 규제 강화로 입주 계획이 차질이 생긴 실수요자들의 원성이 빗발치는 가운데 정부가 이들을 구제하는 세부 지침을 마련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7·10 대책 때처럼 기존 계약자들은 규제 대상에서 제외하는 방안이 유력하다. 금융업계 등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지난달 발표한 '가계부채 관리방안' 관련 세부 실행지침을 오는 7월 이전 발표할 계획이다. 세부지침에는 대출규제 강화로 입주에 차질을 빚을 가능성이 있는 선의의 피해자를 구제하는 방안이 담길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한앤코,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일가 지분 전량 인수

"가상화폐 서버먹통 피해 배상해달라"…소비자원 민원 5배 늘었다[매일경제]

가상화폐 광풍이 불면서 올해 들어 가상화폐 관련 피해 신고를 한 사람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규제 사각지대'에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의 갑질에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지적이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소비자원에서 받은 '가상화폐 관련 피해구제 현황'에 따르면 올 1분기 접수된 가상화폐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접수 건수는 33건으로 집계됐다. 이미 지난해 한해 동안 접수된 피해구제 건수 27건을 넘어선 수치다. 피해구제란 소비자원이 소비자와 사업자 간 합의를 권고하는 제도다.


미래에셋생명, 토스와 손잡았다… "소액보험 판매 확대"[머니S]

미래에셋생명이 핀테크업체 토스와 사업제휴를 체결하고 보험료가 저렴한 소액보험 온라인 판매 확대에 나선다. 판매 상품을 늘리는 것과 동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국면으로 자리 잡은 비대면 보험 영업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미래에셋생명은 토스를 포함해 다른 핀테크업체와 협력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지난 4월 소액보험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한 사업을 제휴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미래에셋생명은 토스 플랫폼을 통해 소액보험을 판매하고 토스는 상품 판매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취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