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섬, 1Q 소비심리 회복 덕에 영업익 54.5%↑
범찬희 기자
2021.05.07 17:31:30
더현대서울 오픈도 실적 개선에 한몫 거들어
이 기사는 2021년 05월 07일 17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섬이 지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뤄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얼어붙었던 소비 심리가 서서히 살아나고 있는데 다가 지난 2월 오픈 한 더현대서울 효과 덕분으로 풀이된다.


7일 한섬은 지난 1분기 3333억원의 매출과 4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4.5% 늘어났다. 이에 따른 영업이익률은 10.8%에서 13.6%로 2.8%포인트 상승했다.


한섬이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뤄낸 배경으로는 소비심리 회복이 꼽힌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닫혀 있던 지갑이 봄 세일 시즌을 맞아 열린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더현대서울 오픈 효과도 한섬의 매출 증대에 보탬이 된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2월 서울 여의도에 문을 연 더현대서울에는 타임, 시스템, 타미힐피거 등 다수의 한섬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더현대서울은 오픈 한 달 만에 1000억원 수준의 매출을 올리며 내수 진작에 기여했다.


증권가에서는 한섬의 올해 실적 전망을 밝게 보고 있다.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이 견고한 가운데 EQL에도 힘을 실으면서 온라인에서 고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내다보는 까닭이다.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 EQL은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한섬 관계자는 "소비심리 회복에 따른 신제품 판매가 크게 늘었고, 언택트 소비 트렌드 지속으로 온라인 매출 또한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모두 늘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섬, 오프라인 소비심리 회복에 2Q 실적↑ '영토 확장' 현대百…화장품 사업 본격화 현대백화점, '공격출점' 통했다 'e-비즈' 두각 드러내는 LF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