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상장 추진 트리노테크놀로지, 100억 투자유치
김민지 기자
2021.05.10 09:27:00
반도체 품귀현상 속 전력반도체 연구개발과 생산능력 확대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코스닥 상장사 아이에이의 자회사 트리노테크놀로지가 100억원 규모의 외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트리노테크놀로지는 확보한 자금을 전력반도체 개발 확대에 투입하고 코스닥 시장 입성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10일 투자 업계에 따르면 트리노테크놀로지는 최근 상환전환우선주(RCPS)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해 100억원을 투자 받았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기관은 수성자산운용, 송현인베스트먼트, 브릿지폴인베스트먼트 등이다.


트리노테크놀로지는 2008년 설립된 전력반도체 전문기업이다. 산화막 반도체 전기장 효과 트랜지스터(MOSFET), 절연 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IGBT), 다이오드(DIODE) 등 전력반도체 소자를 주력으로 개발·생산한다. 기존 실리콘(Si) 기반의 전력반도체 대비 에너지 손실을 최대 90% 절감할 수 있는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 국산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트리노테크놀로지는 확보한 자금을 차세대 전력반도체 연구개발과 생산능력을 대폭 증대시키기 위한 설비 증설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일종의 상장 전 지분투자(Pre-IPO) 성격의 투자 유치로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도 진행하고 있다. 


트리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전력반도체 시장의 성장성과 트리노테크놀로지가 가진 기술 경쟁력을 높이 평가 받아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며 "차량용 전력반도체 상용화, 신제품 개발 등의 성과를 달성해 향후 매출과 이익을 더욱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력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 속에 우수한 제품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인정받아 중국과 국내 고객사로부터 수주 물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기술, 실적 측면에서 좋은 결과를 내는 동시에 코스닥 상장 준비도 차질 없이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이에이, 中최대 전기차 기업 물량 확대 트리노테크놀로지, 소부장 기술특례로 코스닥 도전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