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IPO 사활거는 티몬, 전인천 신임 대표 선임
최홍기 기자
2021.05.10 16:36:03
"체질개선 속도…IPO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것"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0일 16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티몬이 전인천 재무부문 부사장(CFO)을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하며 IPO(기업공개)준비에 칼을 빼들었다.


티몬은 빅히트엔터테이먼트에서 CFO를 역임, IPO를 이끌었던 전인천 CFO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말 IPO 실무 책임자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최고재무책임자(CFO)였던 당시 전인천 재무부문장(부사장)을 영입하면서 IPO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 바 있다. 전 신임 대표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IPO 준비 작업을 진두지휘한 인사다.


티몬은 현재 IPO준비를 차질 없이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미래에셋대우를 상장 대표주관사로 선정한 후 구체적인 IPO 방법과 세부 일정 수립을 위한 실무 협의에 착수한 상태다. 티몬은 적자 기업이라도 성장성이 있다면 코스닥 시장 입성을 허용해 주는 성장성평가 특례상장 제도인 '테슬라 상장' 추진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다. 이 제도는 사실상 주관사의 추천만으로 상장이 가능하도록 한 제도다. 


티몬 관계자는 "지난해 영업손실(631억원)과 당기순손실(703억원)을 각각 15%, 41% 개선했다"면서 "현재 초 단위, 분 단위로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타임커머스'를 본격화하면서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함께 각종 고객 지표에도 청신호가 켜진상황"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전인천 티몬 대표, 등기이사 사임..."역할은 그대로" 티몬, 상장 묘안 있나 티몬, 장윤석 대표 영입 3강·1중·3약으로 시장 재편

전 신임대표는 "지난 3년동안 티몬은 연속적으로 영업손실을 줄여가며 체질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준비중인 IP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탄탄한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진원 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대표직을 사임했으나 당분간 회사 소속으로 남아 신임 전인천 대표 및 회사 업무를 도울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