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윙크, 삼성증권 'mPOP'에 대출비교 서비스 공급
별도로 앱 다운로드받지 않고 mPOP서 대출비교 서비스 이용 가능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마이데이터 사업자인 팀윙크(알다 운영사)가 삼성증권 MTS 애플리케이션인 'mPOP'에 대출비교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의 장점은 팀윙크의 대출비교 서비스 앱인 알다를 별도로 다운로드받지 않아도 mPOP에서 바로 팀윙크가 제공하는 대출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팀윙크 관계자는 "그간 비씨카드, CJ ONE 등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mPOP 이용자들은 알다가 제공하는 대출비교 서비스를 통해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JT친애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JB우리캐피탈 등 12개 금융회사의 대출 상품을 실시간으로 비교한 뒤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양현석 팀윙크 사업개발팀장은 "이번 mPOP과의 협업은 주식 투자자들이 불편한 과정 없이 편리하고 간편하게 대출 상품을 비교 및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서비스 확장과 함께 고객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팀윙크는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 현재 앱 알다를 통해 대출비교 서비스 외에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신용올리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MTS인 'mPOP'에서 팀윙크가 제공하는 대출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