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콜마홀딩스, CP 강화 선포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5.11 09:16:51

◆한국콜마홀딩스, CP 강화 선포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한국콜마홀딩스가 준법·윤리경영을 강화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0일 서울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에서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강화 선포식'을 개최했다.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는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원칙과 기본을 지켜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준법·윤리경영이 성숙한 조직문화로 발현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전강진 준법지원실장(부사장)을 자율준수관리자로 임명했다. 준법지원실 산하의 CP팀이 자율준수관리자를 지원하며, 그룹 전체의 준법·윤리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배민, 가정간편식 출시한다


관련기사 more
SSG닷컴, 아모레퍼시픽과 파트너십 강화 外 롯데푸드, 김천공장 증축…간편식 본격 생산 外 GS25, 몽골 매장 3개 오픈…2025년 500점 목표 外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전국 유명 식당들과 손잡고 인기 메뉴를 가정간편식(HMR)으로 만들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HMR 제품의 브랜드는, 지난 10년간 배민 앱에서 판매된 인기 메뉴들 중에 엄선했다는 의미로 '배민의발견'으로 정했다.


◆농심 백산수, 연말까지 50% 무라벨로 전환



농심이 이번달부터 무라벨 백산수 판매를 시작하고, 연말까지 백산수 전체 판매 물량의 50%를 무라벨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심은 온라인몰과 가정배송에서 무라벨 백산수 판매를 시작했으며, 향후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로도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렌탈케어, '셀프 렌탈' 제품 확대 나선다



현대렌탈케어는 '현대큐밍'의 첫 자가관리형 비데 '더클린 라이트(B-L200W0B)'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클린 라이트는 필터와 노즐을 소비자 본인이 직접 교체해 사용하는 '자가관리형' 제품이다.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및 청결관리 등) 제공 없이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도록 해 편리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 리뉴얼



홈앤쇼핑은 모바일 앱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 리뉴얼은 기존 주 타겟층인 40·50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 패션, 리빙 등 카테고리별 전문관△시즌 및 트랜드별 쇼핑 이슈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는 테마관 △추천 브랜드를 모아 보여주는 브랜드관 △한정된 시간에 인기아이템을 선보이는 타임딜 전용 'TODAY픽'등을 고도화했다. 고객들의 상품 선택 폭을 넓히고 다양한 기획행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는 설명이다.


◆매일홀딩스 엠즈씨드,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론칭



매일홀딩스의 외식전문기업 엠즈씨드가 오는 17일 이탈리안 다이닝 '더 키친 일뽀르노(The Kitchen ILFORNO)'를 론칭한다. 이탈리아 남부 스타일의 그릴 요리와 파스타, 화덕피자 등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다. 더 키친 일뽀르노는 매일홀딩스가 운영하던 '더 키친 살바토레'를 영업 종료 이후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다. 더 키친 일뽀르노는 서머셋 호텔 1층에 위치한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오는 6월에는 청담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상생편의점 '엔젤스토어 1호점' 오픈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사단법인 한부모가족회 '한가지'와 손잡고 한부모가족과 함께하는 상생편의점 '엔젤스토어(Angel Store)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가맹가입비 감면 등 점운영에 필요한 초기 투자 비용을 지원한다. 세븐일레븐 '엔젤스토어'는 단순한 상품이나 금액적인 기부를 넘어 한부모가족에게 안정적인 편의점 일자리를 통해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전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마트, 라이브방송 '스튜디오e' 오픈



이마트는 본사 6층에 105제곱미터(약32평) 규모의 다목적 스튜디오 '스튜디오e'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e'에는 실시간으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방송 화면에 삽입하고, 촬영 중 출연자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부조정실을 갖춰 라이브방송에 최적화된 인터넷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마트는 '스튜디오e' 공간에서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비롯 각종 라이브 방송을 촬영해 이마트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온-오프 경계 없이 고객에게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동서식품, 프리미엄 캔커피 '맥심 티오피 스모키' 2종 출시



동서식품은 다크 로스팅 원두의 깊고 진한 맛을 담은 프리미엄 캔커피 '맥심 티오피 스모키'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맥심 티오피 스모키는 커피 추출액 제조 시 '향 회수 공법'을 적용해 원두 본연의 신선한 커피향을 그대로 담아 자연스럽고 풍부한 향미가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티오피 스모키 블랙'과 '티오피 스모키 라떼' 2종이다.


◆GS샵, 라이브 커머스 강화…'샤피라이브' 출격



GS샵의 모바일 전용 라이브커머스가 '샤피라이브'(Shoppy Live)로 다시 태어난다. GS샵 '샤피라이브'는 5월 방송횟수를 매일 4회 이상으로 확대했으며, GS샵 모바일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번에 개편된 '샤피라이브'는 '쇼핑의 즐거움은 끝이 없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기존 TV홈쇼핑이 제공하지 못한 고객과의 상호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객과의 인터랙션을 강조하는 채팅 참여, 선착순, 시청 인증 등 다양한 형식의 방송들을 추가해 나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