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조선해양, 8500억 해양설비 수주
유범종 기자
2021.05.11 10:08:08
싱가포르 케펠과 브라질 페트로브라스 FPSO 1기 공동 수주
(사진=현대중공업이 건조한 FPSO의 모습)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지주회사인 한국조선해양이 8500억원 규모의 브라질 해양설비 공사 수주를 따냈다.


한국조선해양은 11일 싱가포르 조선사인 케펠(Keppel Shipyard Ltd.)과 함께 브라질 페트로브라스(Petrobras)가 발주한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FPSO) 1기(총 공사금액 2조5000억원)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조선해양은 FPSO의 부유와 저장기능을 하는 선체(Hull)공사를 수행하고 케펠은 원유를 생산 처리하는 상부설비(Topside) 제작을 각각 담당한다. 한국조선해양이 수주한 선체공사 계약금액은 8500억원이다.


이번에 수주한 FPSO는 길이 345미터, 높이 60미터, 너비 34미터에 총 중량 12만8000톤 규모다. 하루에 18만배럴의 원유와 720만입방미터(m³)의 천연가스를 생산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한국조선해양, 상반기 영업손실 8298억 현대重 NDR '성황'···IPO 투심 반전? 현대重그룹, 2030 수소사업 로드맵 나왔다 현대重그룹, 사우디 아람코와 '수소프로젝트' 가동

이 설비는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일괄도급방식(EPC)으로 선체를 제작하고 싱가포르 케펠에서 상부설비를 탑재하게 된다. 오는 2024년 하반기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남동쪽 210km 해상인 부지오스(Buzios) 필드에 설치될 예정이다.


한국조선해양 한 관계자는 "유가가 상승하며 해양개발에 대한 수요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건조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의 영업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