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바이오리더스, 코로나19 백신 GMP 생산 개시
김현기 기자
2021.05.11 16:54:36
"변이 바이러스 관련 우수 효능 기대…백신+치료제 포트폴리오 박차"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바이오리더스는 씨드모젠과 코로나19 예방백신 'BLS-A01'의 임상시료에 대한 수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으며, GMP(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시설에서 생산을 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BLS-A01'은 바이오리더스가 서울대 수의대 연구팀과 개발한 이중항원백신이다.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BLS-A01에 대해 "단일 항원 대비 50% 이상 세포독성 T세포 반응 증가를 확인했다"며 "특히 뉴클레오캡시드 항원을 도입, 기존 스파이크 단백질 항원 백신과 비교했을 때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수 효능 및 항체 지속기간의 증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바이오리더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와 이번 백신에 대한 GMP 생산, 안전성 평가, 신속한 임상 진입 관련 실무 협의를 지난해 11월과 지난 3월에 진행했다. 


이천수 바이오리더스 사장은 "변이 바이러스에도 지속적인 효능이 기대되는 BLS-A01의 신속한 생산에 집중해 백신 국산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BLS-H01(감마 PGA)도 동물평가 막바지 단계에 온 상태여서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 가능한 백신과 치료제 포트폴리오가 완성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젤, 유럽의약품청 현장 실사 진행 완료 外 바이오리더스, 노인성근감소증 치료 효능 확인 바이오리더스, p53 표적항암제 효능 확인 바이오리더스 "항암치료제 p53, 임상 준비 청신호"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