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농협 직원들도 새도시 투기 정황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12 08:41:08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2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농협 직원들도 새도시 투기 정황…'셀프대출'로 인근 농지 사들였다[한겨레]

경기도 광명·시흥 지역의 지역농협인 북시흥농협과 부천축산농협 직원 일부가 최근 몇년간 가족 명의로 해당 농협에서 대출을 받아 광명 3기 새도시 후보지 인근 농지 등에 투기를 한 정황이 파악됐다. 두 농협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이 내부정보를 이용해 새도시 땅 투기에 나서는 과정에서 돈을 빌려준 곳으로, 이들의 주 대출 통로였던 지역농협 직원들도 '셀프 대출'을 통해 투기에 가담한 것으로 드러나 커다란 파장이 예상된다.

전경련 주축 K-ESG 얼라이언스, 하반기 투자사절단 미국 보낸다[연합뉴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올해 하반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투자사절단을 미국에 파견한다. K-ESG 얼라이언스는 전경련 주도로 발족한 ESG 연합회의체로, 롯데와 한화·GS·대한항공·효성 등 국내 기업과 3M·보잉 등 글로벌 기업, 주한미국상공회의소·코스닥협회·벤처기업협회 등 주요 경제단체들이 참여한다. 사절단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과 모건스탠리 등을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한국 기업의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릴 방침이다.


'계열사 부당지원' 박삼구 구속 기로…오늘 영장심사[주요언론]

'계열사 부당지원' 의혹을 받는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구속 여부가 12일 결정된다. 서울중앙지법 이세창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박 전 회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다. 박 전 회장이 혐의를 다투는 입장이라 심문 시간은 적잖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법원의 구속 여부 판단은 이날 밤 늦게나 13일 새벽 무렵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금감원, 이달말 디스커버리펀드 분쟁조정…기업은행 대상[연합뉴스]

금융감독원이 환매가 중단된 주요 사모펀드 가운데 디스커버리 펀드에 대한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를 먼저 열기로 했다. 이어 상반기 내로 독일 헤리티지·이탈리아 헬스케어 펀드를 차례로 분쟁조정 심판대에 올릴 계획이다. 디스커버리 펀드는 기업은행이 주로 판매했다. 기업은행은 2017∼2019년 디스커버리US핀테크글로벌채권펀드와 디스커버리US부동산선순위채권펀드를 각각 3612억원어치, 3180억원어치를 팔았다. 미국 운용사가 펀드 자금으로 투자한 채권을 회수하지 못하면서 현재 환매 지연된 금액은 각각 695억원, 219억원이다.


미국, 한미정상회담 전날 반도체회의에 삼성전자 다시 불렀다[주요언론]

미국 정부가 반도체 품귀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을 초청한 회의에 지난달에 이어 삼성전자를 다시 부른다. 이번 회의는 오는 21일 백악관에서 열리는 한미 정상회담 전날 개최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미국 반도체 투자에 대한 압박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투자 계획이 깜짝 공개될지 관심이 쏠린다.

관련기사 more

국내 사모펀드, 골프용품 업체 테일러메이드 인수한다[연합뉴스]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 센트로이드인베스트먼트가 세계적인 골프용품 업체 테일러메이드를 인수한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센트로이드는 이달 초 테일러메이드 최대주주인 미국계 사모펀드(PEF) KPS캐피털파트너스와 경영권 및 지분 등을 인수하는 내용의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인수 금액은 1조8000억원 수준으로, 센트로이드는 앞으로 2개월간 인수 관련 절차 등을 거쳐 7월에 인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조현아, 한진칼 주식 87억원어치 추가 매도[주요언론]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한진칼 지분을 추가로 매도했다. 고(故) 조양호 회장 지분 상속에 따른 상속세 납부를 위한 현금 확보 차원인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조 전 부사장은 지난달 19일부터 30일까지 자신이 보유한 한진칼 주식 15만7500주를 매도해 87억원 가량의 현금을 확보했다. 조 전 부사장은 3월 33억원어치의 한진칼 주식 5만5000주를 매도한 바 있다.


식약처, GC녹십자 코로나 혈장치료제 조건부허가 불허[연합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1일 GC녹십자의 코로나19 혈장치료제 '지코비딕주'(항코비드19사람면역글로불린)에 대해 조건부 허가를 내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결론을 냈다. 식약처는 지코비딕주를 평가하기 위한 첫 번째 전문가 자문회의인 '검증자문단 회의'를 열고 GC녹십자가 제출한 환자 63명 대상 국내 초기 임상 2상(2a상) 1건의 자료를 평가해 이같이 판단했다. 검증 결과, 치료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한 11개의 탐색적 유효성 평가지표에서 시험군과 대조군의 효과 차이는 전반적으로 관찰되지 않았다. 치료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주평가지표 설정이나 통계학적 검증은 이뤄지지 않았다.


IPO 대어 또 나온다···SD바이오센서 다음달 공모[서울경제]

코로나19 진단키트로 실적이 크게 개선된 SD바이오센서가 다음달 공모에 돌입한다. 지난해 실적만 놓고 보면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높은 회사로 상장 기업가치와 공모 규모에도 관심이 쏠린다. 11일 거래소에 따르면 SD바이오센서는 이날 거래소의 상장 심사를 통과했다. 조만간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다음달 중 공모에 돌입하는 일정을 검토하고 있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한화종합화학, 이달 상장 예비심사 신청... 공모주 열풍 이어갈까[조선비즈]

한화종합화학이 이달 말 코스피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신청한다. 업계에서는 한화종합화학의 기업가치를 3조~4조원 가량으로 추산하고 있다. 1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화종합화학은 이달 말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한화종합화학은 올해 1분기 실적을 기반으로 지정감사 보고서 작성을 마무리하는 대로 상장 작업을 진행한다. 한화종합화학은 지난 1월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고 IPO 작업을 추진해왔다.


'소송전' 끝났지만… 최태원-구광모 식지 않는 배터리 경쟁 열기[서울신문]

SK와 LG의 치열했던 전기차 배터리 소송전은 일단락됐지만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내뿜는 배터리 투자 경쟁의 열기는 식지 않고 있다. 전기차 수요가 전 세계에서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배터리와 소재 산업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인식되고 있어서다.


녹색채권 활성화 첫발부터 삐끗…이자소득세 면제 무산[머니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의 '2050 탄소중립' 선언을 금융 부문에서 뒷받침하기 위해 진행되던 녹색채권 활성화 사업이 첫발도 떼기 전에 휘청이는 모습이다. 녹색채권 투자자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되던 '녹색채권 이자소득세 면세' 조항이 논의 과정에서 빠지게 된 것이다. 정치권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의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녹색금융 촉진 특별법안'(녹색금융촉진법) 제정안 논의가 기획재정부 반대로 멈췄다.


삼성도 '노조 리스크'…디스플레이 '첫 파업' 앞으로 사흘 분수령[머니투데이]

삼성디스플레이가 파업의 길목에 섰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중앙노동위원회의 노동쟁의 조정 절차가 막판 분수령이다. 노조가 이르면 다음주부터 파업에 돌입할 경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해 5월 무노조 경영 폐기를 선언한 지 1년만에 삼성그룹에서 발생하는 첫 파업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