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유럽 전략차 'G70 슈팅 브레이크' 공개
'더 뉴 G70' 외관에 트렁크 적재공간 확장…올해 하반기 출시
'G70 슈팅 브레이크'.(사진=현대자동차)


[팍스넷뉴스 권준상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12일 유럽 전략 차종 'G70 슈팅 브레이크'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제네시스가 유럽 시장을 고려해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지난해 출시한 '더 뉴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이다. 사냥용 마차로부터 유래된 '슈팅 브레이크'는 날렵한 외관과 실용성 있는 적재 공간을 가진 차량으로 유럽지역에서 선호도가 높다.


G70 슈팅 브레이크의 제원은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축거 2835mm로 더 뉴 G70과 동일하다. 쿠페와 같은 비율을 갖췄다.



'G70 슈팅 브레이크'.(사진=현대자동차)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고, 대각선으로 배치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특징이다. 측면부는 후면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가 깔끔한 인상을 구현한다. 


특히 후면부의 트렁크는 물건을 싣고 내리기 편하도록 트렁크 접합부를 전방으로 이동시켜 개방면적을 극대화했다. 더 뉴 G70 대비 40% 더 커진 트렁크 공간과 4대2대4의 비율로 접을 수 있는 2열 시트를 활용,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G70 슈팅 브레이크' 실내.(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를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2.2 디젤 엔진 2종으로 운영한다. 올 하반기 유럽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4일 유럽 진출을 공식 선언한 제네시스는 올 여름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유럽 각 지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대형 럭셔리 세단 'G80'과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의 계약을 6월부터 진행하고, 중형 스포츠 세단 'G70'과 도심형 중형 SUV 'GV70'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