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보통주 전환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12 17:07:50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2일 17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보통주 전환 추진[주요언론]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재무요건 충족을 위해 주요 주주들에게 '보통주 전환'을 신청했다. 다만 두나무는 이번 보통주 전환이 '미국 나스닥 상장 추진'과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두나무의 보통주 전환 추진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식시장에서는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관련주들이 상한가까지 오르는 등 급등세를 보였다. 12일 두나무는 자사 전환상환 우선주를 보유한 투자기관에 보통주로 전환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통주 전환은 중장기 재무관리 차원에서 추진하는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대차노조, 임·단협 요구안 논의…사무직 처우개선도 검토[아시아경제]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이 올해 임금 및 단체협상 요구안을 확정하기 위한 논의에 돌입했다. 올해는 일자리 지키기, 사무직 노조 출범에 따른 연구·일반직 처우개선도 논의대상에 포함됐다. 현대차노조는 12일 울산시 북구 현대차 문화회관에서 제40차 임시대의원대회를 열고 올해 임·단협 요구안 논의를 시작했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노조는 우선 올해 임금협상안으론 상급단체인 전국금속노동조합이 제시한 공통요구안인 9만9000원(정기·호봉승급분 제외)을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와 별도로 성과급 역시 전년도 당기순이익의 30%를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 '카페이' 확대…6월 에쓰오일서도 사용[파이낸셜뉴스]

현대차그룹이 차량 내 간편 결제시스템인 '카페이(Car Pay)' 사용처를 대폭 확대한다. SK주유소에 이어 오는 6월부터는 에쓰오일에서도 내비게이션 터치만으로 자동 결제가 가능해진다. 아울러 전기차 충전소에서도 카페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올해 상반기 내로 카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대폭 늘리기로 했다. 지금까지는 SK주유소, 파킹클라우드와 가맹 계약을 맺은 주차장 등 제한적인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미래에셋·NH證, 美 리조트 900억대 소송에 휘말려[파이낸셜뉴스]

미국 더드루 라스베이거스 국내 투자자들이 미래에셋증권과 NH투자증권을 상대로 900억원대 소송을 이달 말 제기한다. 호텔 건설을 위한 중순위 대출(메자닌 대출) 3000억원이 전액 손실로 확정되면서다. 1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더드루 라스베이거스 국내 투자자들은 소송대리인에 법무법인 린을 선정, 미래에셋증권 및 NH투자증권을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키로 했다. 현재 소송가액은 약 900억원 수준, 국내 투자자들이 추가로 합류하면 1000억여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연금 전문가 위원 또 사퇴…전문가 패싱에 반발[이데일리]

국민연금 전문위원회 소속 위원이 국내주식 투자 허용범위 확대 결정 과정에 반발하며 사퇴 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최종 의사결정 기구인 기금운용위원회(기금위)가 산하 위원회의 전문가 의견을 구하지 않고 무리한 결정을 했다는 이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업비트 "가상자산 오입급 93% 복구 완료" 두나무 송치형, 조 단위 양도세 부담…美 상장 딜레마 업비트, 4년 간 투자자 손해 31억 원 보상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