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인공지능 강자 셀바스AI, 1Q 영업익 6억…'흑전'
류석 기자
2021.05.13 10:33:20
'음성사업 성장'+'AI 융합 제품 신규 매출' 시너지 효과

[딜사이트 류석 기자]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음성합성 대표 기업 셀바스AI가 제품 다변화에 성공하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기존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AI 융합 제품의 신규 매출 덕분이다. 

13일 셀바스AI는 1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 5억8000만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15년 이후 최대치인 41억2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분기 대비 47% 증가했다. 



흑자전환은 주력 사업과 신규 성장동력간 시너지 본격화에 따른 것이다. 주력인 HCI 사업은 국내 치고 수준의 인식률을 자랑하는 음성 부문에서 30% 이상 성장할 정도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존 무인 매장, 컨택센터(고객센터), 의료분야 등에 활용돼 왔고 최근 들어서는 자동차 분야로 확장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AI 융합 제품군은 신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셀바스AI는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용 '셀비 AI Call'을 필두로 질환발병 예측 솔루션 '셀비 체크업',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 등 AI 융합 제품을 통해 매출 다변화에 성공했다.

관련기사 more
셀바스AI, '뉘앙스' 22조 M&A 소식에 주목 셀바스AI, 올해 '자동차·공공' 매출 고성장 예고 셀바스AI, 상장 유지 결정 '개선기간 4개월 부여' 셀바스그룹과 결별하는 인프라웨어, 향후 행보는

셀바스AI는 올해 하반기 더욱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 AI 컨택센터는 대기업을 포함해 대리운전, 유통 분야 업체들과 파트너십 형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자동차 분야에서도 필기 인식, 음성 합성에 이어 차량용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어, 향후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곽민철 셀바스AI 대표는 "AI 제품화 집중 전략으로 지난해 지난해 3분기부터 매출 성장과 함께 분기 흑자전환까지 달성하게 됐다"며 "성장성과 수익성을 모두 갖춘 선순환 기반이 마련되어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AI 기업과 달리 용역, 일시 과제 성격이 아닌 매출의 70% 이상이 솔루션과 제품 매출로 구성됨에 따라 실적의 질적 안정성과 지속 성장성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