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국서 전기차 생산" 外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4일 08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이버, 디지털화폐 플랫폼 뛰어든다[한국경제]

네이버가 디지털화폐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다. 네이버는 한국은행이 추진하는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커머스와 콘텐츠에 이어 디지털화폐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복안이다.


현대차, 투싼 생산 중단한다…車 반도체 보릿고개 본격화[뉴스1]

투싼을 생산하는 현대차 울산5공장 52라인은 17~18일, 20~21일 4일간 공장 가동을 중단한다. 울산5공장 가동 중단은 에어백제어장치(ACU) 결품으로 라인 가동이 불가능해진 것이 원인이 됐다.


"중견기업 자금 못받나"…코너 몰린 중소PE[매일경제]

오는 10월 사모펀드(PEF) 규제 일원화법이 시행되는 가운데 정부가 기관 전용 사모펀드에 대한 출자자(LP) 제한 규정을 신설할 방침이다. 모호한 기관투자자의 정의를 명확하게 하고, 손실감내능력이 있는 전문·법인투자자를 구분하겠다는 취지다. 다만 시장에서는 출자자를 대기업·대형 기관만으로 제한할 경우 그동안 중소·중견기업의 출자를 받아온 중소 사모펀드 운용사들이 고사 위기에 몰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현대차 "미국서 전기차 생산"…8조 4천억 투자[주요언론]

현대차그룹이 미국 현지에서 전기차 생산에 나서는 등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미국에 약 8조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강력히 추진하는 '그린뉴딜' 및 '바이 아메리칸(Buy American·미국제품 구매)' 전략과 이와 연계한 전기차 정책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의 차원으로 해석된다.



LH 준법감시위원회 출범…위원 9명 중 6명은 외부 전문가[주요언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임직원의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해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준법감시위원회'를 신설했다. 준법감시위는 총 9명으로 구성됐으며 과반인 6명을 외부 위원으로 채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