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딜리타워, 광화문 대형건물 누빈다 外

배민 딜리타워, 광화문 대형건물 내부 누빈다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DL이앤씨와 '건축물 내 자율주행 배송로봇 기술 실증 및 서비스모델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DL이앤씨의 건축물에 배민의 배달로봇을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배민은 이를 통해 수천 명이 상주하는 대형 건물에서도 딜리타워가 원활히 배달을 수행할 수 있는 배달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DL이앤씨는 대형 오피스의 상주 근무자나 아파트 단지 입주민에게 수준 높은 로봇배달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 리필스테이션 운영




LG생활건강은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의 내용물을 리필 용기에 소분해 판매하는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을 이마트 죽전점에서 운영한다.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은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직접 동참하자는 캠페인의 일환이다. 리필 스테이션에서 활용되는 용기는 코코넛 껍질을 사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 절감했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라벨 또한 재활용 과정에서 물에 쉽게 분리되는 '수(水) 분리 라벨'을 적용해서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LG생활건강은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맥주 성수기 맞아 테라 디지털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맥주 성수기를 맞아 '청정라거-테라'의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테라의 핵심 가치인 '청정'과 '리얼'에 더해 브랜드 진정성을 전달해 젊은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이번 디지털 광고는 MZ세대들이 테라의 진정한 팬이 될 수 있도록 색다른 화법과 앵글로 제작했다. 사람간의 관계와 스토리에서 공감을 얻는 젊은 층의 특성에 주목, 'The Real'을 콘셉트로 '테라를 마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이랜드, 차푸름 작가와 손잡고 여름시즌 상품 선봬



이랜드리테일의 스트릿라이센스 키즈 브랜드 브라운브레스 키즈가 차푸름 작가와 손잡고 여름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차푸름 작가는 주로 부산을 지역 기반으로 두고 활동하는 청년예술가다. 총 3가지 아트웍과 컬러를 활용한 반팔 티셔츠 5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 3만 5900원이다.


◆홈앤쇼핑, 창립 10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홈앤쇼핑이 5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열렬히 사랑합니다'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한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열렬히 사랑합니다'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치솟는 물가로 힘든 시기에 지난 10년간 홈앤쇼핑을 사랑해 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이와 함께 △총 1억 스페셜 썬데이 △첫 구매 1만원 할인 △첫 구매 비스포크 냉장고 100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신라스테이, 이색 '봄 피크닉'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공휴일 및 징검다리 연휴를 활용해 봄호캉스와 피크닉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이색 '봄 피크닉' 패키지를 선보인다. '봄 피크닉' 패키지는 호캉스와 나들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호텔 인근의 나들이 명소를 찾아 산책하고 호텔 내 루프탑에서는 피크닉을 즐기며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호텔 객실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순당, 조형아트서울에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후원



국순당이 조각을 중심으로 다양한 미술품을 선보이는 '조형아트서울 2021'에 프리미엄급 막걸리인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인 '조형아트서울'은 '새로운 시대'를 테마로 국내외 89개 갤러리가 참여해 국내외 작가 700여 명의 작품 2500여 점을 소개한다. 국순당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VIP 개막식 행사에 후원하고 갤러리 관계자, 초청 인사, 작가 등 국내외 예술계 인사를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CGV, 무비 라이브 딜 진행



CGV가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에 대한 '무비 라이브 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비 라이브 딜은 관객들의 즐거운 영화관람을 위해 영화의 흥미 요소를 소개하고, 특가로 관람권도 구매할 수 있는 CGV만의 특별 라이브 방송이다. 이번 무비 라이브 딜에서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의 간략한 줄거리 및 제작진, 출연 배우의 소개, 비하인드 스토리, 주요 키 포인트 등 영화 관람에 부가적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스터피자, 독립야구단 '고양위너스' 후원



미스터피자가 독립야구단 고양위너스 후원에 나섰다. 미스터피자는 서울 방배동 MP그룹 본사에서 고양위너스독립야구단과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독립야구 대중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전달된 후원금 3000만원은 야구용품 구입과 경기장 유지보수, 선수 경기력 향상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오비맥주, 이천시에 인재육성장학금 기탁



오비맥주는 자사의 대표 브랜드 '카스'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800여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의 생산 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와는 2009년 업무협약을 맺은 후 매년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현재까지 오비맥주가 이천시에 기부한 누적 장학금은 2억 9689만 원이다.


◆현대리바트, 패밀리연합세일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오는 31일까지 직영 전시장, 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용 가구를 10~30% 할인 판매하는 '패밀리 연합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300만·500만·700만·1,0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각각 현대백화점상품권 교환권 10만·15만원·20만원·30만원을 추가로 증정하는 '반짝딜'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 무(無)라벨 탄산수 '트레비 ECO'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의 라벨을 없앤 '트레비 ECO' 350mL 제품을 출시했다. 제품은 레몬, 라임, 자몽, 플레인 등 4종이다. 이 제품은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8.0 ECO', 무라벨 칠성사이다 '칠성사이다 ECO'에 이어 선보인 것으로,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가 대두되고, 친환경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점에 주목해 선보이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