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위메이드, 한국디지털에셋과 비트코인 수탁 계약
원재연 기자
2021.05.17 08:54:15
KB국민은행 합작 디지털 수탁 서비스 첫 번째 고객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한국디지털에셋(KODA)이 첫 번째 고객사로 코스닥 상장사 위메이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 비트코인 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ODA는 KB국민은행이 블록체인 기술기업 해치랩스,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와 함께 설립한 가상자산 수탁 서비스 업체다. 가상자산 수탁이란 고객사가 가상자산을 보관하고 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앞서 KODA는 지난 3일 서비스를 공식 줄범해 최초 수탁 자산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클레이를 지원한다 밝혔다. 


위메이드는 현금성 자산 가치 확대 및 미래 투자를 위해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한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 블록체인 지갑 및 탈중앙화 거래소, 블록체인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런칭 4개월 만에 일일이용자 5만 명을 달성했다.


이번 발표는 KODA가 공개한 첫 번째 고객 사례다. 3사는 앞으로 비트코인 외에도 다양한 가상자산의 관리와 운용을 포함하여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걸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 인수대신 투자로 우회한 까닭은 NFT 플랫폼 우후죽순…가상자산 승인 '불확실' 두나무, 서울옥션과 NFT 시장 진출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스타트업 수호 전략적 투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가상자산은 위메이드 사업의 중요한 한 축으로, 비트코인을 포함한 다양한 가상자산에 적극 투자하고 있는 위메이드에게 신뢰할 수 있는 수탁 서비스는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KODA와 여러 분야에서 협업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문건기 KODA 대표는 "국내 상장법인이 비트코인 수탁 파트너로 KODA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KODA는 법인이 가상자산을 취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금융인프라를 제공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