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쓰레기 묻을 땅, 턱밑까지 찼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18 08:50:53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8일 08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쓰레기 묻을 땅, 턱밑까지 찼다 [동아일보]

17일 환경부에 따르면 현재 운영 중인 생활폐기물 공공매립지는 전국 215곳. 동아일보가 이들 매립지의 사용 가능 기간을 분석한 결과 2025년 이전에 65곳(30.2%)이 포화상태가 된다. 집이나 가게에서 버린 쓰레기를 처리할 곳이 없다는 뜻이다. 이런 포화상태의 매립지가 2030년에는 120곳(55.8%)으로 늘어난다. 심각한 건 수도권이다. 인천 서구 수도권매립지는 2600만 명이 버리는 쓰레기가 묻히는 곳이다. 빠르면 2025년 8월 이곳도 포화상태에 이른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대체 매립지를 물색 중이다. 하지만 어떤 지자체도 '우리 지역에 매립지를 만들자'고 나서지 않으면서 현재 후보지 재공모가 진행 중이다. 후보지가 나와도 행정절차와 설계, 공사기간 등을 고려하면 대체 매립지 완공에 최소 5∼7년이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이미 골든타임을 놓쳤다"고 경고한다.

블라인드, 416억 원 규모 투자 유치… 2025년 나스닥 상장 목표 [플래텀]

직장인 소셜 플랫폼 '블라인드'의 운영사 '팀블라인드'가 약 416억 원(37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금을 적극 활용해 목표했던 2025년 미국 나스닥 상장을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이번 라운드에는 메인스트리트 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해 미국 시스코 인베스트먼트, 싱가포르 파빌리온 캐피탈 등 세계적인 투자 운용사가 새롭게 합류했다. 기존 투자사인 미국의 스톰벤처스와 DCM벤처스도 투자 규모를 늘렸다.


벽지제조사 신한벽지 경영권 매각 추진 [더벨]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한벽지의 경영권을 보유한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카무르프라이빗에쿼티(PE)는 보유지분 전량을 매각할 계획이다. 기업현황을 담은 투자안내문(티저레터) 배포가 최근 이뤄지기 시작했다. 매각주관은 KB증권이 맡고 있다. 카무르파트너스는 2016년 신한벽지 대주주인 김죽영 전 대표(82%)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지분을 1900억원에 인수했다. 당시 별도의 인수금융 없이 카무르파트너스가 조성한 프로젝트펀드로 인수대금 전량을 충당했다. 이후 카무르파트너스에서 분사한 카무르PE가 주축이 돼 신한벽지 기업가치 제고 작업에 나서왔다.


SK하이닉스, '키파운드리' 지분 완전 인수 검토 [주요언론]

18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옛 매그나칩 파운드리 부문인 키파운드리 인수를 위한 관련 절차를 밟고 있다. 앞서 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은 지난 13일 "현재보다 파운드리 생산 능력을 2배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국내 설비증설, M&A 등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따라 SK하이닉스가 메모리 반도체에 이어 파운드리 등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에서도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 것으로 풀이된다.


국민연금, 한국서 15.7조 팔고 아마존 MS 애플 테슬라 더 샀다 [매일경제]

국민연금이 지난 1분기에도 미국 주식을 대량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동안 관망했던 애플, 아마존, 구글, 테슬라 등 빅테크 주식을 집중적으로 사들였다. 또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는 전량 매도하고 MSCI USA 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매입한 점도 주목된다. 국민연금은 올 들어 1분기엔 지속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매도를 이어왔다. 올 1분기 국내주식시장 순매도 규모만 16조원에 육박한다. 국민연금이 보유할 수 있는 국내 주식의 비중을 초과한 때문이었다. 국민연금은 4월초 열린 기금위를 통해 주식보유 한도를 확대했으나 순매수에 나서기엔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주한미국상의, 이재용 사면 건의 外 카카오·네이버 급여 상승폭 1, 2위 外 SK이노-포드, 20일 배터리셀 JV 설립 발표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