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중국 테슬라' 니오에 투자 늘리는 큰 손들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Y
2021.05.18 08:59:41
뉴욕멜론은행·아크인베·뮌헨 레 등 지분 확대한 것으로 알려져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8일 08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중국 전기차 업체인 '니오(NIO)'의 es8 모델.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Y] 중국의 전기차 제조 업체인 니오(NIO)에 기관투자가들이 투자를 늘리고 있다. '중국의 테슬라'로 알려진 니오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17일(현지시간) BENZINGA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뉴욕멜론은행은 올해 3월 말 기준으로 니오의 주식 329만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금융당국에 신고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말 보유량인 278만주와 비교해 18.3%(51만주) 증가한 규모다. 


다만, 뉴욕멜론은행의 니오 지분 가치는 떨어졌다. 올해 들어 니오의 주가가 꾸준히 하락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12월 말 뉴욕멜론은행의 니오 지분 가치는 1억3561만달러(한화 1543억원)였으나, 이후 3개월 간 주식을 더 사들였음에도 지분 가치는 1억2816만달러(한화 1463억원)으로 줄어들었다. 


뉴욕멜론은행 외 다른 기관투자자들도 니오의 주식을 추가 매입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中 테크주 비중 줄이는 캐시 우드 "기업가치 리셋" 골라먹는 재미 선사한 테마형 ETF 테슬라 5월 중국 주문량 '반토막' 올해만 3000% 상승한 AMC, 전문가들 '급락 경고'

니오가 경쟁 업체로 삼고 있는 글로벌 1위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 '돈나무 누나(언니)'로 유명한 캐시 우드의 아크인베스트가 니오의 주식을 더 사들인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재보험사인 독일의 뮌헨 레(Munich Re)도 최근 니오 지분을 늘린 것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니오에 대한 기관투자가의 투자 확대로 개인투자자도 움직일 수 있다고 외신 등은 전했다. 기관투자가의 움직임은 개인투자자에게 중요한 투자 판단 근거로 활용된다. 


시장은 니오가 올해 전기차 판매량이 늘고 나아가 유럽 진출 계획도 밝혀 지금과 같은 주가 흐름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니오의 17일 주가(종가 기준)는 33.81달러로 전날 대비 1.17%(0.39달러) 올랐지만, 지난해 말과 비교해선 30.6%(14.93달러) 떨어졌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