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PGIM리얼에스테이트, 서소문동 정안빌딩 매각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18 11:09:17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8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PGIM리얼에스테이트, 서소문동 정안빌딩 매각 [마켓인사이트]

미국계 자산운용사인 PGIM리얼에스테이트가 서울 서소문동 정안빌딩을 매각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수한지 1년 반만의 매각이다. PGIM리얼에스테이트는 지난 2019년 12월 삼성SRA자산운용, 삼성생명과 함께 정안빌딩을 620억원에 매입했다. 25년 된 노후 건물을 현대화하기 위해 건물 외벽, 엘리베이터, 화장실, 전기설비, 로비, 오피스 및 리테일 매장 리노베이션을 포함한 대대적인 건물 개보수를 진행했다. 정안빌딩 리모델링은 지난해 완료됐다.

스파크플러스, SKT·미래에셋서 200억 이상 투자유치 [주요언론]

공유오피스 기업 스파크플러스가 SK텔레콤과 미래에셋그룹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스파크플러스 기존 최대주주인 아주호텔앤리조트와 기타 주주로부터 구주 일부를 인수한다. 미래에셋그룹은 계열사인 미래에셋벤처투자를 통해 스파크플러스에 2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진행한다. 스파크플러스는 2019년 말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해 누적 투자유치금 약 600억원을 달성했다. SK텔레콤·미래에셋벤처투자는 앞으로 기존 주요주주인 아주호텔앤리조트, 스파크랩과 함께 스파크플러스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메타버스 시대, 자발광 디스플레이가 주도한다" [주요언론]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사장)가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할 디스플레이 산업의 핵심 솔루션으로 자발광 디스플레이를 제시했다. 최 사장은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가 온라인으로 주최하는 '디스플레이 위크 2021'에서 '메타버스와 디스플레이의 위대한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 강연에서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이 '메타버스'라는 중대한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동대문 옷가게에도 풀필먼트···네이버×브랜디×산업은행 뭉쳤다 [서울경제]

네이버·브랜디·산업은행이 손잡고 동대문 패션 산업의 디지털 혁신에 나선다. 동대문의 패션 중소상공인(SME)들이 안정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풀필먼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나아가 이들의 글로벌 진출도 지원해 K-패션의 크로스보더 e커머스(전자상거래) 확장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SI 없이 시작한 테일러메이드 M&A, 아쿠쉬네트 모델은 '회피' [인베스트조선]

국내 사모펀드(PEF)가 테일러메이드를 인수하며 아쿠쉬네트 M&A가 다시 회자되고 있다. 글로벌 3대 골프기업이라는 공통점 때문인데 세부적으론 다른 면이 많다. 아쿠쉬네트 때는 처음부터 전략적투자자(SI)가 참여했지만 이번엔 PEF가 단독으로 나섰다.  미래에셋을 위시한 FI들과 휠라가 공동으로 아쿠쉬네트 인수, 수년 뒤 IPO까지 마무리하자 시장에서는 "모든 수혜가 휠라와 윤윤수 회장에게 돌아갔다"라는 평이 지배적이었는데 이번에는 이런 전철을 밟지 않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대신 위험을 완충할 SI가 없는 만큼 치밀한 성장 전략을 직접 마련해야 한다. 잠재 투자자들은 골프산업에 언제까지 팬데믹 특수가 이어질지에도 주목하고 있다.


마켓컬리, 고밸류 논란 불구 프리IPO 순항 [더벨]

18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복수의 사모펀드(PEF) 운용사들이 투자 참여를 위해 실사를 진행 중이다. 마켓컬리 측의 희망 기업가치가 3조원 수준으로 알려지면서 일각에선 투자자 모집이 쉽지 않을 것으로 관측했지만 현재 진성 원매자들이 진지하게 실사에 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켓컬리는 제3자 유상증자 방식으로 신규 투자자를 모집해 총 3000억원 가량을 조달할 계획이다. 자문사는 상장 주관사 중 한 곳인 모건스탠리가 맡았다. 거래에 앞서 마켓컬리 측은 3조원 수준의 기업가치(Pre-money value)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명동 호텔스카이파크, 매물로 등장 LH 오리사옥, 주택공급 용도변경 검토 주한미국상의, 이재용 사면 건의 外 카카오·네이버 급여 상승폭 1, 2위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