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그룹, 故구본무 회장 3주기 '조용한 추모'
류세나 기자
2021.05.20 09:21:59
고인 관련 영상물 사내 게시…생전 '고객경영' 철학 중시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LG그룹은 故구본무 LG 회장 3주기인 20일 별도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고인에 대한 영상물을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하며 차분하게 추모했다. 생전에 과한 의전과 복잡한 격식을 멀리하고 소탈했던 고인의 뜻과 행적을 살리기 위함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날 게시된 추모영상은 '화담의 고객가치 정신을 기리며'라는 제목의 4분30초 가량의 콘텐츠다. LG안에서 더욱 구체화되고, 기본 정신으로 계속 이어가고 있는 고인의 '고객 경영' 철학을 그의 관련 어록과 영상 자료를 통해 기억하고 되새기자는 내용이 담겼다.


故구 회장은 영상 속에서 "기술을 위한 기술이 아니라 반드시 고객을 위한 기술, 고객을 위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야 합니다", "빨리 만들어서 매출 먼저 할 생각보다, 진짜 얼만큼 고객 가치를 줄 수 있나를 고민해야 합니다", "열정과 혼신을 다해 상품의 출시부터 고객의 사용에 이르는 모든 활동에도 한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등을 강조했다. 


한편 LG그룹을 23년간 이끌어온 故구본무 회장은 2018년 5월20일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73세.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 구광모號, 세대교체 마지막 퍼즐 '계열분리' 故구본무 회장 타계 1주기…LG, 비공개 추모식
엘지유플러스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